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Views&News

메뉴


기능


정치청와대

영국 <이코노미스트> "MB, 실망스런 끝 보여줘"

"한때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부 추구하더니"

2013-02-01 21:33:08
이명박 대통령이 측근들을 특별사면한 것을 둘러싸고 한국에서 정치적 공방이 뜨거워지고 있다고 영국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이 대통령이 뇌물과 부패 혐의로 옥살이하던 측근들을 사면했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한때 '도덕적으로 완벽한 행정부'를 표방했던 대통령이 실망스러운 끝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또 특별사면 단행으로 이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사이에 균열이 발생하고 있으며 대다수 국민이 분노를 드러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인들이 과거에는 부패를 어느 정도까진 참아줬지만, 성장이 둔화하고 불평등이 심해지면서 정치적 사면 문화에 대한 태도가 바뀌었다"고 분석했다.

이코노미스트는 이번에 사면된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천신일 세중나모여행회장 등이 이 대통령과 어떤 관계였는지 간략히 소개하고, 이들을 포함해 총 55명이 사면됐다고 전했다.

이번 사면 대상에 한국의 재벌기업 회장이나 대통령의 '형님(Big Brother)'으로 불리는 이상득 전 의원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상득 전 의원에 대해선 "형이 확정되지 않아 어차피 (사면이) 불가능했다"고 꼬집었다.

주간지는 박 당선인에 대해선 작년 12월 대선 전 '더 깨끗한 정치'를 약속했던 인물이라고 소개하면서도 "박 당선인이 지목한 총리 후보자가 지난주 부동산 투기 의혹에 휘말려 사퇴했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Top^
<저작권자 ⓒ 뷰스앤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이 25개 있습니다
※ 독자들께서 채우는 공간입니다. 가급적 남을 비방하거나 심한 욕설, 비속어, 광고글 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입력글자수 제한 : 0 / 200자
작 성 자:
비밀번호:
등 록

분노대왕!!! 대외적으로 국격을 높였다고 ㄱㅈㄹ 떨더니
정권 말기에 국격에 똥칠하고 가는구나!!
정치가 안 되면 경제라고 잘 하지,
정치도 죽 쑤고,
경제는 초토화시켜 놓고,
환경은 다 파괴해놓고,
사법정의 분탕질 쳐 놓고...
국민들 분노분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