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Views&News

메뉴


기능


세계아시아

<환구시보> "중국, 한국-러시아와 함께 일본에 대처해야"

일본총리, 화풀이로 댜오위다오 방문할까 우려

2012-08-12 20:55:30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국제전문지인 <환구시보>는 11일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상륙과 메드베제프 러시아 총리의 북방 4개성 방문을 계기로, "중국은 영토문제에서 한국과 러시아의 입장을 지지하고 공동으로 일본에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환구시보>는 이날 사설을 통해 "일본이 한국과 러시아에 대한 분노를 댜오위다오(일본명 센카쿠 열도)를 향해 발산시킬 가능성이 있다"며 일본이 실효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댜오위다오에 일본 총리가 상륙할 가능성을 우려했다. 일본총리는 아직까지 중국과의 갈등 격화를 우려해 댜오위다오를 방문한 적이 없다.

<환구시보>는 따라서 중국의 입장에서는 "일본이 조어도로 위기를 전가하는 것을 막기 위해 중국이 한국과 러시아 지도자의 상륙에 반대해선 안된다"며, 도리어 "중국은 댜오위다오 문제에서 러시아로부터 중국에 대한 지지를 이끌어내고 한국여론의 중국에 대한 동정을 모으며 미국의 중립적 입장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태견 기자 Top^
<저작권자 ⓒ 뷰스앤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이 44개 있습니다
※ 독자들께서 채우는 공간입니다. 가급적 남을 비방하거나 심한 욕설, 비속어, 광고글 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입력글자수 제한 : 0 / 200자
작 성 자:
비밀번호:
등 록

쪽바리 싫어 일본제국주의자 들은 식민 지배에 대한 사과부터 해야 한다. 한국은 중국, 러시아와 함께 섬나라 일본을 배제하고 살아도 괜찮다. 지리적으로도 일본을 거쳐야 할 필요가 없다. 그 놈들 지진 나고 쓰나미로 방사능 유출되면 우리 쪽에 사정할 놈들이다. 정신 바빡차리고 북한과 잘 지내면서 대륙으로 나아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