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힐러리 "위안부 대신 '일본군 성노예'라 써라"

위안부 문제 외면하는 일본에 불만 표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일본군 위안부(comfort women)'라는 표현 대신 '강제적인 일본군 성 노예(enforced sex slaves)'라는 명칭을 써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조선일보>가 9일 보도했다.

서울의 외교 소식통에 따르면 클린턴 장관은 최근 미 국무부의 고위 관계자로부터 한일 과거사와 관련된 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이 고위 관계자가 '일본군 위안부'라는 표현을 쓰자 "'일본군 위안부'라는 표현은 잘못된 것"이라며 "그들은 '강제적인 일본군 성 노예'였다"고 말했다.

국무부 고위 관계자는 이후 일본군 위안부 대신 '성 노예'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보고를 마쳤다고 한다. 미국은 지금껏 한일 과거사 문제에 끼어들지 않는다는 입장을 지켜 왔다.

비록 비공개 석상에서 나온 것이긴 하나 클린턴 장관의 이번 언급은 일본군 성 노예 문제를 다루는 일본 정부의 자세가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고 <조선>은 해석했다.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5 3
    안대단해

    미국은 미국이지 뭐

  • 9 4
    무지랭이2

    행간을 읽을 줄 알아야지.
    ...
    맹박이 한일군사협정하고
    있지도 않는 비행기 사줘가며
    양키똥구녕 핧는 소리가 안들리는가 못듣는가.
    ...
    그러니 나라가 이 모양 이꼴 아닌가.
    ...
    힐러리는 독도 야그나 해보쉬지.ㅋㅋㅋ

  • 7 8
    무지랭이

    때리는 시어미보다 맘에도 없이 말리는 척 시늉만 해대는 시누이 꼴이군, 애들이 언제부터 우리편을 들어줬~쥐ㅎ 바가쥐 옴팍 씌워 무기팔아 먹을려구 그러나 보다. 그러나 저러나 힐러리 헐리우드 액션에 껌뻑 죽어 자빠지는 배알없는 무리들이 많다는 슬픈 현실이 안타까울뿐......!

  • 17 4
    Mad Bull

    이 소릴 듣고 쥐섀끼의 반응이 보고 싶다....이 섀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