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제동 "나는 맷집 있어 괜찮지만 힘없는 분들은..."

"국정원, '김제동 큰 흠결 없으니 결혼도 괜찮다'고 발표해주길"

방송인 김제동씨가 4일 자신을 사찰을 국가정보원에 대해 "만약에 사찰을 하셨다면 자료가 있으면 저한테 달라, 불안하니까. 털 건 빨리 털고 가자, 사과할 건 제가 빨리 사과할 거니까. 그래서 만약에 했는데도 별 이상이 없으면 이상이 없다고 얘기해 달라"고 꼬집었다.

김제동씨는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직접 출연해 "만약에 사찰하셨다면 하신 쪽에서 입장을 밝혀야 하는 것이고 안 하셨다면 진짜 안 했으니까 앞으로도 이런 일 없을 거다, 이야기를 해주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찰 자료 전달을 요구하는 이유에 대해선 "내용이 없지 않습니까? 이름만 나와 있고, 그게 가장 불안한 겁니다"라며 "그러니까요. 내용을 좀 말씀해주시고 하셨으면 하셨다, 안 하셨으면 안 하셨다, 이걸 떠나서 내용을 조금 이야기해주시면 저도 뭐 따로 고소고발 이런 것 안 할 테니까 좀 이렇게 그렇게 서로 서로 이야기 좀 하고 가자 이거죠. 그래서 해서 별 이상 없으면 이야기를 좀 해달라는 거죠"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니까 뭐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제가 안 그래도 일기도 못 썼는데 일기 쓰는 데 자료로도 삼고요. 만약에 없으면 결혼정보회사보다 조금 더 꼼꼼하게 조사하셨을 것 아닙니까? 그러니까 이 정도면 큰 흠결 없는 남자니까 결혼도 괜찮을 것 같다, 이런 발표라도 해주시면 서로 그렇게 넘어가면 좋겠다 이런 생각을 하는 겁니다"라는 특유의 조크를 던지기도 했다.

그는 소설가 공지영씨가 ‘김제동은 몇 년 전부터 무대 올라가는 것을 공포스럽다고 했다. 수면제 없이는 잠을 못 잔다’는 글을 올린 데 대해서도 "혼자 살아서 생긴 증상"이라고 조크로 답하면서도 "아마 걱정이 되시고 하시니까 해주시는 말씀인데 무대 오르는 건 늘 조금씩 떨리고 불안하고 그렇습니다. 그러나 상시적으로 그런 느낌을 받는다는 것은 사실은 기분 좋은 일은 아니죠"라고 언중유골의 답을 했다.

그는 국정원 직원이 찾아왔을 때 상황에 대해선 "이걸 이야기를 하면서도 자꾸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그분들한테도 피해가 갈 거라는 건데"라고 말하면서도 "일면식도 없다고 나왔는데 일면식이 없진 않습니다. 두번을 봤으니까요. 두 번째는 일면식이 없는 상태는 아니죠. 그때 한번 만났고요. 그때 오셔서 뭐 웬만하면 뭐 '다른 분들도 많은데 굳이 김제동씨가 나설 필요가 있느냐' 해서 제가 그랬습니다. '거기 안 가면 내가 아닌데 내가 아닌 나로 살 수 있겠느냐', 제가 그때 술도 먹고 이래서 약간 겁이 없었던 것 같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국정원 직원을 만난 직후 KBS <스타골든벨>에서 하차한 상황과 관련해선 "3일 전쯤에 통보를 받았고요. 그리고 뭐 제작진의 판단이라 그래도 할 말은 없습니다만 통상적인 절차에서 어긋난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라며 "만약에 거기에 어떤 입김을 행사하시거나 그런 분들이 계셨다면 뭐가 겁나서 그렇게 한지 모르겠는데 그때 당시 분위기를 쭉 보면 3개월, 4개월 정도 놔두면 인기가 없어질, 제가 (뭐가 겁났는지)..."라고 말했다.

그는 민간인 불법사찰 파문과 관련해선 "저처럼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입장이나 또는 사회적으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입장,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보다 지금은 오히려 그런 이야기조차 할 수 없는 분들, 사찰 당하신 분들, 그 분들에게 조금 더 집중돼야 되지 않나 오히려 여론들이.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그래서 그분들한테 오히려 미안한 겁니다. 저는 지금 나와서 손석희 교수님하고 이야기할 수도 있고 뭐 SNS를 할 수도 있고...오히려 그분들한테 미안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나온 것"이라며 일반인 불법사찰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그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런 목소리를 내지도 못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압력이라는 것은 받아들이는 사람의 입장이 있는 것 아닙니까? 저는 맷집도 있고요. 괜찮다, 그런 생각이 들지만..."이라며 거듭 불법사찰을 질타했다.

그는 자신이 정치적이라는 일각의 비판에 대해서도 "사실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부담스럽고 무겁고 그리고 이런 문제도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얘기할 수 있을까, 거기에만 고민이 있는 거니까요. 정치적이다, 인정합니다. 좀 정치적인 것 같아요"라며 "그러나 어렸을 때 아주 어른들이 보던 신문이나 TV 보시는 걸 왜 이해하지 못하느냐 그랬다가 지금 38, 39되면서 그때 또래 남자들이 가지는 아주 자연스러운 정치에 대한 관심정도 가지고 있는 것 같고요. 다만 그런 것들이 드러나는 위치에 있으니까 조금 조심스럽긴 하지만 정치에 관심이 있는 건 하는 것이나 거기에 관심 있는 거기에 관심 있다는 것이 아니라 정치적인 일에 관심 있는 것은 38, 39또래 남자들이 느끼는 정도 수준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행보에 대해서도 "가려야 되겠다, 가리고 싶다 생각했는데요. 사는 게 그렇게 원하는 만큼만 되진 않네요. 그러나 정치적이다 라고 포장되어지는 의견들 있지 않습니까? 그런 것들에 대해선 아직도 이야기를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정치가 아니라 생활인 것들, 상식적인 것들을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선 그다지 멈출 생각은 없습니다"라며 앞으로도 소신행보를 계속해 나갈 것임을 분명히 했다.
박태견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5 개 있습니다.

  • 0 0
    방법

    외도NO! 불륜NO! 바림끼NO!
    바람난남편, 바람난아내, 바람난남친, 바람난여친 한방에 잡는방법!
    절대 한눈 팔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ttp://story.aju33.com/guide.html

  • 1 0
    나라아빠

    유력인사들이나 인기 연예인들에 대한 사찰은 서로 앞다퉈 떠벌이고 있지만 우리사회에서 목소리를 높일수 없는 사회적 약자들에 대한 사찰및 인권침해,반인륜 범죄 피해등에 대해서는 외면과 방관을 하고 있으면서 말과 글을 통해서 책임을 다하는듯 트릭을 쓰면서 이권을 취하며 대중의 판단에 혼란을 초래하고 있는 무리들이 대한민국의 언론매체와 종사자들의 실체입니다

  • 2 4
    근혜사랑

    박근혜는 맑고 깨끗한 인물.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인물.
    준비된 대통령 박근혜.
    대한민국의 미래 박근혜.

  • 6 0
    꼭투표합시다

    운전중에 시선집중 들으며 참 대단한 여유(?)다 했습니다만,
    끌려가 고문당하거나 할일은 없겠지만 누군가가 감시하고 있다면
    그 자체가 감옥일 것 입니다.
    정치가 세상을 지배하는 한 인간은 정치적이어야 하고 정치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정치에 참여하라면서 자신에 반하는 정치참여를 원천봉쇄하는 나쁜정치를 하는
    나쁜 정치인을 솎아 냅시다.

  • 6 0
    괜찮다

    모든 사람을 정치인이 되게하는 놀라운 능력

  • 6 0
    후손을위하여

    ▷ 매국노, 독립투사 사냥군, 양민학살자의
    후손들이 더 잘 사는 사회가 웬말이냐?
    ▶ 종일파 단죄하지 못해 대대손손 매국집단을 양산했다.
    ▷ 주권을 포기하고
    ▷ 1%를 위한 망국적 한미FTA를 강행처리한
    ▷ 종미 매국노 딴나라 좌빠리 새누리당을 박멸하자!
    ▷ 4월 11일은 매국노 청산일, 민주주의를 되찿는 날!

  • 5 0
    후손을위하여

    ▷ 반민족적 반국가적 매국노와
    ▷ 헌정질서 파괴자, 사법정치꾼, 언론정치꾼, 범법자
    정권이 바뀌어도 반드시 처벌해 역사를 바로잡아야 한다.
    ▶ 분배는 날로 악화되고
    ▷ 서민은 빚더미에서 허덕이며 실질소득은 점점 줄어들고
    ▷ 토건정권 사기에 부동산시장 녹아난다!
    ▶ 4월 11일은 역사를 바로잡는 날!

  • 2 5
    제발 연예인

    [본업]으로 복귀하세요
    .
    (정치)는 [본업]이고
    .
    (연예)는 [부업]이 되셨다
    .
    마치 (밤]과 [낯]이 뒤 바뀐 박쥐인생
    .
    더 이상 아니됩니다
    .
    하나님이 주신 귀중한 선물을
    .
    쓰잘때 없는 곳에 쓰십니까
    .
    제동씨의 연예활동 40대 턱거리
    .
    언제 인생 막을 내릴지도 모릅니다
    .
    이제 시대의 풍운아 고만 하시기 바람

  • 3 0
    천망회회!

    우리애들 정직하고 당당하며 올바르게 키우려면~
    돈주고 찌라시 10년구독 하는것 보다 공짜로 김재동씨 토크쇼 10분 듣는것이 낫다.

  • 7 1
    하늘아하늘아

    김제동같은 방송인 스타급 인사들이야..민간인 사찰을 당해도 사회적 쏠린 시선이 있으니...무지막지하게 못하겠지만...일반인들이 사찰을 당하면 상황은 전혀 다른 양상을 띌것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어디 하소연할때가 없다는 것을 잘 알고..다른사람들이 잘 믿어 주지 않고 할거니까..아마 2008년이나 2009년 이런 사찰당했다 이야기를 일반인이 하면 믿었겠는가

  • 15 0
    김구라

    김제동이 잘렸을 때 방송에서 그가 좌파라서 잘렸다고 언급한 사람은 한 명...
    -
    김구라 였다.
    -
    사실 좌파라서 잘렸다고 언급하는 거 자체가 금기였을 텐데...

  • 9 0
    띵아

    오마이에 가보니 교과부가 초중고학생도 사찰(?)용 지도 카드를 대외비로 작성하라 했다네.
    1980년대에 삼청교육대에 청소년을 보낸 자료가 되는 학생선도카드와 같다네요.

  • 2 23
    뷰스앤지라시

    여그 뷰스앤은 썩은 고기에 똥파리색키 달라 붙은것 매로 가관이여...
    댓글달고 욕지거리허고.. 느그덜이 꼭 그 꼴이라..
    웃기네 그랴.. 코미디언들 출동하고 3류 소설가에... 땡초도 등장하네 그랴.
    아이고 뷰스앤 지라시 백화점을 차리라... 그리도 기사거리 없냐?
    하기사 똥현이나 엄추아 이런것덜이 기자도 아니지.. 외눈박이 새이들...

  • 13 0
    감자바우

    어찌 저리 이성도 잃지 않고 계속 유머를 던질 수 있을까. 정말 감탄스럽기만 하다. ....2

  • 7 0
    안됐다

    원세훈 국장원장와서 국정원이 또한번 망가지네. 전 정권에서는 그래도 말썽없이 잘해왔는데 그러니까 국정원 직원들도 투표 잘 하라구

  • 21 1
    김제동......

    어찌 저리 이성도 잃지 않고 계속 유머를 던질 수 있을까. 정말 감탄스럽기만 하다. 국정원이나 이명박은 정말 좋은 사람들만 골라서 우리에게 보여주려고 사찰을 한 건 아닐까? 노무현은 나쁜 사람이다. 경찰만 일하라고 들들 볶아대고. 이명박처럼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주지.

  • 11 1
    국민이 vip다

    국민은 가장 높은 사람이다. 대통령은 공무원(머슴)의 우두머리지 국민의 우두머리는 아니다.
    인간은 정치적인 동물인데 오히려 정치적이지 않다는 것이 모순인 것이다.
    정치는 정치인이 할테니 국민들은 정치인이 어떻게 하든 가만히 있으라는 것이냐?
    국민은 머슴을 비판할 권리가 있다. 난 정치적인 개그맨인 김제동이 그래서 개념인이라고 생각한다.

  • 18 1
    아자아자김제동

    김제동님, 힘내시고 더욱 멋진 김제동으로 살아가시길 응원합니다. 한심한 정부를 표로 응징합시다. 소중한 내 한 뜻 표로 심판!

  • 42 1
    까칠한사람

    김제동이란 사람 진국입니다....

  • 2 6
    111

    rlaw김제도이를 사챨햐는넘들은
    미쿸넘들 고ㅗㅗ욥재 넘무만니 초먿은넘들이재.
    -
    도댜채 단다라를 사찰햐서 돌아오능 이익이모야?
    요즘 미쿸넘들 공ㅇ요재 ajedms 먿은 쥐새ㅐ이들이 도처애 넘무 만니 들글고잇재.
    나는 못하는검 못함다고 말햐재.
    잘햐는검 잘햔다고 말햐재.여야성역이업재.
    그랴서 내말은 틀링거이 업재.편견이업재이.

  • 34 1
    진정한인간

    김제동 참으로 의식있는 사람이다. 돈과 인기유지에만 여념이 없는 다른 MC (신**, 유**, 등등)에 비하면 진정성과 차별화된 생각하는 연예인 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를 영원히 지켜보자.

  • 4 20
    한심한놈

    사찰결과 정신적, 신체적으로 문제 없으면 방송에서 빨리 밝혀라.
    김제동씨도 시기가 많이 늦었는데 장가는 가야하지 않겠나?
    또 아나?
    정부에서 보증하면 여자도 믿고 오지않겠나.

  • 36 0
    헌법 수호자

    불법사찰에 대한 해결책
    자진 하야후 형사처벌
    거부시 탄핵후 형사처벌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서
    발끈해등 새누리당은 탄핵소추의결을 위한 임시국회소집을 요구하라.

  • 3 21
    송씨아줌마

    장가나 가시죠..

  • 3 55
    야는 뭐여

    야는 연예인이여 정치인이여.
    사찰을 한 이명박 사기꾼은 죽일 놈이지만,
    선거판에 뇌동해서 떠드는 제동이도 그리 예쁘게 안 보이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