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전여옥의 "집권후 세종시 되돌리자는 선택했다" 발언 파문

선진당-대책위 "충청권이 한나라당의 일회용 들러리냐"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의 "충청표" 발언이 뒤늦게 파문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전 의원은 지난 9일 불교방송 '김재원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한나라당 지도부는 행정도시건설특별법이 나라를 위해 옳지 않은 것이지만, 이 법에 반대할 경우 충청권 의원들이 다 탈당하겠다고 하는 등 위기의식을 느껴 일단은 합의를 해주고 정권을 잡으면 되돌리자는 아주 쓰라린 선택을 했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자유선진당의 박현하 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어떡해서라도 권력의 세종시 수정모략에 동조하기 위해 천기누설인양 내뱉은 전여옥 의원의 계산된 정략과 뻔뻔스러움이 참으로 가증스럽지만, 그게 사실이라면 한나라당의 세종시에 대한 실체적 진실을 만천하에 공개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역사적 증언"이라며 "이는 한나라당이 당의 안위와 정권획득을 목적으로 그동안 충청권과 국민을 농락해온 정치적 사기집단이었음을 웅변으로 반증해준 것"이라고 전 의원과 한나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그는 "그렇다면 충청권은 한나라당에게 무엇이었나"라고 물은 뒤, "한나라당의 정권창출을 위해 이용되다 무참하게 폐기되는 ‘일회용 들러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었다"며 한나라당을 맹비난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과 한나라당은 전여옥 의원의 고백에 대한 진실과 함께 분명한 입장을 국민 앞에 즉각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행정도시사수연기군대책위원회(상임대표 조선평ㆍ홍성용)도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4년간 은폐해 왔던 세종시 수정 변질 의도가 당시 한나라당 대변인을 맡았던 전 위원장의 폭로로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전 위원장의 발언이 사실이라면 한나라당은 500만 충청인을 정권야욕의 들러리로 활용한 것으로밖에 볼 수 없다"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이어 "국민을 하늘 같이 여겨도 시원치 않은 마당에 한낱 표를 얻기 위해 국민을 상대로 사기극을 펼쳤던 말이냐"며 "한나라당과 전 위원장은 당장 충청인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과하고 이에 대한 전모를 밝히라"고 촉구했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3 0
    겨울비

    전여옥 여사님께서 그런 말씀을 하시다니......배를 바꿔 타시려는 모양이군요....지갑에 늘 여러장의 승선권을 갖고 계시는 전여옥 여사님....요즘 전 늘 여사님의 사진을 식탁에 모셔 두고 끼니 때마다 뵙고 있습니다.....다이어트 하는 기간이라....

  • 9 0
    쓸모있는천지

    전여옥이는 저놈의 주둥이로 누구에게 곳 맞아죽을것같은 생각이 더는데 지난번은 눈텡이가 방텡이가 되더니 이번에는 주둥이가 막창이 되려나 지켜볼련다

  • 17 0
    폐망기도 한나라당

    그러니 다들 정신 쫌 차리시오~! 한나라당은 국민을 위한 집단이 아니라~ 자기들만 아는 아주 이기적인 집단이오! 제발 쫌 정신들 차리시오!
    그래도 현재 차기대선 지지율이 가장 높은 사람이 한나라당의 박근혜라는게 참 신기하오~!
    그리고 혀로 흥한자 반듯이 혀로 망한다~! 여옥아! 니뇬은 혀로 반듯이 망한다! 국썅!!

  • 13 0
    경진

    원래 한나라당 종자들은 그런거 몰랐나? 웃긴게 한나라당을 욕하는사람들도 박근혜는 지지하는거다. 박근혜는 한나라당 아닌가? 한나라당은 욕하면서 어떻게 박근혜는 지지하냐고, 난 정말 이해가 안돼. 막말로 차떼기로 한나라당이 거의 몰락할 뻔 했을 때 박근혜가 나와서 다시는 안그러겠다고 징징짰지만 이번에 공성진이니 뭐니 이런 사람들 비리껀 터졌더라고.. 나 참

  • 2 0
    멍청도

    홍사덕이가 생각나네...

  • 16 0
    5674

    손학규에게 노인폄훼공격했던 전여옥!!!
    너희들은 이제 끝장이야!! 너희들 목은 한개다. 알았냐! 한개의 목을 소중하게 생각하지않다니
    옛날같으면 망나니에게 목 날아갔어!! 알아!

  • 28 0
    베이스타스

    차떼기당 이제 충청도에서 한표 달라고 하다가는 맞아 죽을거 같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