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李대통령 "4대강 사업, 선택 아니라 필수"

"새마을정신은 오늘날에도 중요한 정신"

이명박 대통령은 18일 "4대강 살리기 사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결코 미룰 수 없는 우리의 과제"라며 거듭 강행 방침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북 구미시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새마을 박람회'에 참석 치사를 통해 "낙동강 뿐만 아니라 전국의 4대강 역시 다음 세대를 위해 반드시 되살려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4대강 살리기 사업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며 "UNEP는 녹색성장의 대표적인 사례로 인정했으며 4대강을 통한 물 저장 방안은 물 부족 문제에 대한 해법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개발과 산업화 기간 동안 각종 오염에 시달리며 제대로 숨 쉬지 못했던 낙동강을 이제 인간과 자연이 함께 누릴 수 있는 살아있는 하천으로 되살려야 한다"며 "낙동강 뿐만 아니라 전국의 4대강 역시 다음 세대를 위해 반드시 되살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통령은 새마을 운동과 관련, "불과 반세기 전 우리는 6.25 전쟁의 상처로 고통받고 1인당 국민소득이 100달러가 안 되는 빈곤 속에서 외국의 원조를 받아야 했던 작고 가난한 나라였다"며 "그러나 '잘 살아 보자'는 구호 아래 온 국민을 하나로 뭉치게 했고, '하면 된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우리 모두에게 심어줬다"고 말했다.

그는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은 이제 선진화를 목표로 하는 오늘날에도 중요한 정신"이라며 "이제 새마을 운동은 선진화 운동으로 거듭 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영섭 기자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2 1
    ㅁㄴㅇ

    그건 니 생각이고
    왜 국민이 반대하는데에 국민돈을 쓸라고 지랄이고? 니돈갖다 쳐하던가.

  • 6 2
    새벽종

    새벽종이 울렸네~~!
    너도나도 일어나 새마을을 가꾸세~~!
    옛날 생각나는구만..
    MB가 박통시절의 전체주의적 동원체제를 구상하고 있는듯..

  • 6 4
    다른대로 변통해

    강에 보를 설치하는것은 하지 말기를 간곡히 부탁한다. 그것은 절대 강살리기 사업이 아니예요..
    다른지역은 물론이고 강원도에서 매년 하천 정비사업을 한다고 빤듯빤듯하게 하천정비사업을 했는데 집중호수가 내리는 매년 그것이 쓸모없이 되어버려 예산낭비 사례가 많아서 언론들의 집중비판대상이 된적이 많았다. 토목건설사들에게 일자리를 많이 주고 싶다면 그냥 4대강 정비사업을 하고 물부족한 곳에는 댐을 만드는 식으로 하고,영산강처럼 대개 오염된 지역에는 수중보를 없애 버리고,오염물질정화사업을 하는 등 친 녹색생태환경적으로 4대강 살리기를 해야 한다. 11M의 보를 만들면 물흐름이 7-8배로 흐름이 줄어들어 오염이 될수밖에 없다. 4대강 콩크리트 보를 설치하는 개발은 청계천 실개천 개발사업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청계천이야 여과된 한강물을 펌프로 끌어올려서 계속 흘러주는 확실히 365일 믿을구석이라도 있지만 4대강에 11M 높이의 수중보를 설치하면 과연 4대강 물이 어떻게 맑아지는 4대강 살리기가 되는지 이해를 못하겠다.요즘 여름철 집중호우는 하루에 500-700m로 열대지방 스콜을 연상시키고,또 가을철과 겨울철은 심각한 겨울가뭄에 시달리는 등 물부족현상이 심각해요..4대강에 11m의 수중보를 설치하면 과연 수질오염문제를 어떻게 해결한다고 하는것인지..국민의 한사람으로써 도저히 상식적으로 이해를 못하겠다. 차리리 16조인지 22조 들어간다는 4대강 살리기사업 예산을 태양력과 풍력,하이브리드차및 전기차개발,차세대 반도체개발,차세대 로못기술개발육성,신약개발투자,융복합IT정보가전기술개발,우주항공첨단기술개발 분야,차세대 건축및 토목기술개발,차세대 국산화 군사기술개발 저탄소 녹색첨단기술 사업 등에 집중 R&D투자하는 것이 훨씬 국가장래로 볼때 이익 엄청나고 바람직하다고 보는데

  • 9 3
    111

    4대강 대운하.
    일본 군대와 일본 국민의 군수물자 및 인력 수송용이다. 해저 터널을 통해 들어와 내륙에서 철로 및 운하를 통해 용이하게 수송을 하게

  • 7 5
    111

    일본군대 주둔시킬때 필수이지
    -------------- 일왕..... 한일합방 100년 일본의 한반도 지배 영원히

  • 7 2
    지나가다

    삽자루의 한계
    머리 속에 든 거라고는 삽자루 밖에 없으니 아무리 생각해도 그 이상의 것은 나올 수가 없지. 이게 삽자루 두뇌의 한계이고 이런 자를 선택한 대한민국 앞날의 한계이다.

  • 16 3

    니가 물러나는게 필수겠지.
    .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