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경재 "김정일, DJ조문단 끌고 내려와야"

"YS, DJ 장례위원장 맡아 영정 들어야"

김경재 전 의원이 19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답방 약속 이행 차원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 조문단을 이끌고 방한할 것을 촉구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SBS전망대'와의 인터뷰에서 "북한의 김정일 위원장이 지금까지 1999년 이후에 남한에 조문단을 4번 파견했고, 조전도 3번 보내고 했는데 이번에도 조문단을 보낼 것"이라며 "그런데 김정일 위원장이 그동안 두 번이나 (답방) 약속을 어겼는데 이번에 과감하게 조문단을 김 위원장이 끌고 남한을 내려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영삼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김영삼 전 대통령도 가능하면 명예장례위원장 같은 것도 하셔서 DJ의 영정을 들고 조문행렬에, 장례식장에 나타나거나 해서 그동안 두 분을 동시에 민주화의 영웅으로 생각했던 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셨으면 어떨까. 하는 그런 희망을 가져본다"고 말했다.

그는 "김정일 위원장이 조문단을 끌고 남한을 내려오고 김영삼 전 대통령이 장례식에서 역할을 맡아서 김대중 대통령을 보내드리는 그런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진다면 남북대화와 동서간의 문제가 동시에 해결되는 한국사회의 새로운 기폭제가 되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김동현 기자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6 2
    황기순

    김동길! 어찌 이리 무식한 자가 연세대 교수를 했는지 참으로 이상 한 일
    김경진 전의원 참으로 좋(옳)은 말씀으로 전적으로 동감 함.
    그리해야 나라가 발전하고 화합이 되고 시너지 효과 나타 날 것임.
    김동길 에게 충고 함
    자신이 엄청 똑똑한 인간인양 착각하며 살며! 참으로 불쌍한 인간에게 충고한다.
    사람은 가위와 같다. 결혼하지 않은 사람은 가위 한쪽에 불과하여 쓸모가 없다.
    결혼도 못한 주제에 입만 열만 썩은 말만 하는 김동길 어찌 이런 분별없이 무레하고 무식한 자가 대학 교수를 했는지 의문이다. 이런자가 한국인이라는 것은 참으로 부끄럽다.김동길 아니라 김똥길 벌레만도 못한 인간! 빨리 이 나라에서 떠나거라! 대다수 국민들 스트레스 받으며 구역질 난다.

  • 3 3
    갈까마귀

    오버하지 말지어다.
    그냥 오면 오는가보다 하렴.
    물론 막아나서는 사람 영~~ 없겠냐마는...
    이런 사람이 있으면 저런 사람도 있는 것.
    오버하지 말고 물 흐르는대로 두면 될 일이다.
    그러니 제발 오버하지 말지어다.

  • 1 2
    111

    이명박의 북침전쟁에 맞서 전쟁중이다 .....이명박이 UFG 전면취소하고 6.15와 10.4 이행한다고 말한적 있냐 없다.
    - 이와중에 UFG 북침전쟁 하는 이명박을 공격해야 하는것이다. 저사람은 상대방을 잘못골랐어 8.15 사 개같이 하고 어제 이명박 UFG 실전같이 북침전쟁해라 말한놈이지

  • 5 9
    연정

    국회의원 회관에서 바둑만 두니까 공천 못받았지
    국회의원 회관에서 바둑만 두니까 공천 못받았지
    보수대연합 해서 나눠먹자는 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