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종인 격노 "내가 '총리 진술서' 썼다고? 상식밖 기사"

<문화일보> 보도에 어이없어 해 "이게 MB정부 문제"

경제거목인 김종인 전 경제수석(69)이 17일 자신이 총리 후보 자기검증진술서를 썼다는 <문화일보> 보도에 격노했다.

<문화일보>는 이날자 기사에서 청와대 핵심참모가 "정운찬 전 서울대총장과 김종인 전 의원으로부터 자기검증진술서를 작성받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며, 총리 후보군에 17대 대선과정에서 민주당후보로 출마를 검토했던 정 전 총장과 민주당 17대 의원을 지낸 4선의 김종인 헌법연구자문위원장이 포함됐다는 점에서 이 대통령의 결단이 주목된다고 보도했다.

<문화일보>는 또다른 청와대 관계자가 "정 전 총장의 경우 중도실용이라는 국정철학에 적합하고, 민주당에 몸 담았던 김 전 의원의 경우 노태우 정부 당시에는 보건복지부장관과 청와대 경제수석을 지냈다는 점에서 청와대 내부에서 총리로 추천한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문화> 보도에 대해 김종인 전 수석은 이날 오후 <뷰스앤뉴스>와의 통화에서 "내가 총리가 되기 위해 자기검증진술서를 썼다니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며 "한마디로 상식밖 기사"라고 <문화>를 질타했다.

김 전 수석은 이같은 기사가 생산되는 단초를 제공한 청와대를 향해서도 "이게 바로 이명박 정부의 문제"라며 "자신이 일한다는 흔적을 내기 위한 이들의 플레이가 아니겠냐"며 거듭 분노를 참지 못했다.

이상휘 청와대 춘추장관도 <문화일보> 보도와 관련, "김 전 의원이나 정 전 총장으로부터 자기검증진술서를 받은 적이 없다"며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박태견 기자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9 1
    무뇌(無腦)일보

    김상협기자
    김상협은 기자인가?
    문화일보 직원인가?
    신문이 아닌 찌라시 문화일보

  • 20 1
    뒤에서 보면

    명박이 밑에 잇는 자들이
    얼마나 비열한 작자들이지 이제 아셨습니까? 그 놈들과는 말도 섞어서는 안되는 자들입니다.

  • 31 4
    갈까마귀

    '조중동문'의 '문'이 사고를 냈구나~~
    역시 초록은 동색이요 가재는 게편이라~~
    옛말 그른 것이 없다니까!!
    문화일보가 오보를 냈거나 청와대 관계자라는 빨대를 잘못 꼿았거나....
    그런데 오보가 그냥 나오나? 그냥 오비이락이겠어???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