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유승민 흔들어대면서 무슨 추경 신속처리?"

"야당의 협상상대가 누구인지부터 분명히 해야"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박근혜 대통령이 추경안 조기 처리를 압박한 데 대해 "청와대가 여당의 협상파트너인 유승민 원내대표를 흔들어대고 있어 제대로 된 협상이 진행될 수 있을지 의문스럽다"고 힐난했다.

김영록 새정치연합 수석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대통령이 지시하면 국회는 두말없이 따라야 한다는, 국회를 통법부로 여기는 권위주의적 사고가 아니라면 기한부터 못 박지 말고 협상 상대부터 분명히 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 또한 긴급최고회의를 열어 원내대표 사퇴권고결의안을 채택하겠다는데 차라리 대통령에게 당의 인사권을 주는 것이 나을 것 같다"면서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어처구니없는 행보를 보면 추경이 급한 것인지 당권 다툼을 하는 것이 급한지 도무지 알 수 없다"고 비꼬았다.

그는 "여당의 내부 사정이야 관심 없지만 이러고서 추경을 서둘러 처리해달라는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행태는 참으로 후안무치하다"면서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실종된 정치를 복원하고 국회의 위상을 바로 세우는 가운데 야당과도 성실하고 진정성 있는 대화노력부터 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병성 기자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0 0
    닥아

    그것이 칠푼이년의 한계다..주딩이로 하는말이 뭔소리인지도 모르게 지껄여대니...전녀옥이가 정확하게본게야 말배우는칠푸니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