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삼성서울병원 의사 1명도 메르스 '1차 양성'

삼성서울병원 환자 전원, 다른 병원으로 옮기기로

삼성서울병원의 전공의 1명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1차 검사에서 양성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3일 방역당국과 삼성서울병원 등에 따르면 삼성서울병원이 이 병원 전공의 1명에 대한 메르스 유전자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이 나왔다. 방역당국은 국립보건연구원에서 이 전공의의 최종 확진 판정 여부를 가리는 2차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 환자가 2차 검사에서도 양성 판정을 받으면 삼성서울병원에서 지난 1일 이후 잇따라 3명의 의료진 환자가 발생하는 것이 된다.

이 병원의 간호사인 183번 환자(24·여)와 184번 환자(24·여)는 1일과 2일 각각 메르스 확진 환자로 추가됐다.

해당 전공의는 이들 두 환자와 마찬가지로 삼성서울병원이 의료진에 대해 실시하고 있는 유전자 조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 병원은 메르스 확진자 진료에 참여한 의료진 900명에 대해 메르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날까지 850명에 대해 검사했으며 나머지 50명에 대해서는 이날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 전공의는 전날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2차 검사 결과는 이르면 이날 중, 늦으면 4일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중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현재 모두 12명이며 2차 검사 중인 전공의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 13명으로 늘어난다.

한편 삼성서울병원에서 의료진 환자가 잇따르자 방역당국은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메르스 환자들을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시 보라매병원 등 다른 병원으로 전원하기로 했다.

대상자는 이 병원에서 치료 중인 메르스 환자 15명 가운데 12명이다. 퇴원을 앞두고 있거나 기저질환이 있어 다른 치료가 필요한 3명은 전원 대상에서 제외됐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7 개 있습니다.

  • 1 0
    시바스니미

    삼성메르스병원

  • 0 0
    뻥이요

    황씨가 잡는다고 햇자나...

  • 2 0
    메르스

    전국에 있는 열은 있으나 메르스 아닌 환자 메르스 땜에 병원 가서 겪은 고통 이만저만 아니 엇다 병나면 열나는병 하나둘도 아닌데 열하나 났다고 처음 병원에가면 무조건 메르스 환자 취급 해 입원도 거부 받았다 열있으면 병원에 오지 말라는말까지듣고 의료원 에서 4일간 대기 하고 있다 큰 병원에 갔다 그동안 환자 가족 고통이란 말할수없이 많았다

  • 2 0
    한심하다

    메르스 소굴 삼성서울병원을 봐주다 봐주다 손 들었군
    봐주려고 강북삼성병원 의료진 110명을 데려다놓고 영업하고있는 발상이 기맥히다
    강북삼성병원마져 의료진이 감염되어
    병원 환자 방문자들을 메르스에 감염시킬게 확실하다
    벌써 삼성서울병원 환자들이 강북삼성병원 입원실 한층을 장악했다
    이것이 강북삼성병원 치료환자들의 고민이다

  • 2 0
    재채기

    이 참에 한마디. 재채기할 때 입밖으로 튀지 않게 하는 방법 있다,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멈추 듯 하면 된다. 유럽에 있을 때 갸들은 코푸는 건 소리 내어 해도, 재채기는 입밖으로 튀지 않게 내방법대로 하더라. 한국인들은 이와는 반대로 코푸는 건 조심해도 타인에게 해를 주는 재채기는 마음대로 뿜어댄다. 어느 게 위생적인가?

  • 3 0
    breadegg

    메르스를 잡으려고 G랄하냐?
    근본 심성이 메르스 이하인데,
    어떻게 메르스가 잡히냐?
    .
    세월호에 유족들의 애절한 뜻이
    반영되도록 전향적으로 재검토해야 한다.
    그게 정권을 위협한다면, 당연히
    정권퇴출도 각오해야 할 것이다.
    .
    이게 안된다면, 메르스는 정권 말기까지
    갈 것이로세..

  • 9 1
    의견일뿐

    이참에 삼성 병원을 그쪽 치료 전문 병원으로 전향시키지
    그쪽 관련 연구도 거기서 하고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