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당정, 15조원 규모 추경 편성키로

새누리 "20일 이전 국회 처리 목표"

정부와 새누리당이 1일 당정협의를 갖고 메르스사태와 가뭄 피해 지원을 위해 15조원 규모의 추경 예산안을 편성해 오는 20일 이전에 처리키로 했다.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은 당정협의 결과 브리핑에서 "추경 규모는 15조 원 정도로 본다"며 "추경 편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재정 건전성의 우려를 해소하는 방안만 정부가 가진다면 추경 편성 규모에 대해서는 당정 간에 이견이 없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추경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세입경정, 기금운용계획 변경을 포함해 재정건전성이 크게 훼손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추경규모 최대화하기로 정부와 새누리당이 인식을 같이 했다"며 "당국이 국채발행을 최소화하고, 정부 연기금으로 재정 지출을 확대할 수 있는 총괄적 재정확대를 세부적으로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그는 "7월20일 이전 국회처리를 목표로 하고 국회에서 반영된 추경은 올 연말 안에 모두 집행되서 적재적소에 투입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말했다.

추경안에는 공공병원 설립 및 음압·격리 병상 확대 설치, 메르스 피해병원 손실보조금 지원 등 메르스 관련 예산이 우선 편성되고, 가뭄 대책과 관련해서도 수리시설 확충과 노후저수지 개보수, 농산물 수급안정자금을 지원하는 안이 포함된다.

또 근로취약층의 고용안정 등 서민생활을 지원하고, 생활밀착형 투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 0
    111

    추경안ㅇ은 부결을 원한다
    박근혜 시다바리들아.
    -
    세수부족으로 담배갓인상으로 충분히 충당할수잇다.
    -
    추경은없음을 통보한다.
    박근혜 충성맨들

  • 1 0
    111

    박근혜 파산ㅇ ㅔ 다들 협조 하지않으면 죽음이 기다린다.
    -*
    ..국회법 개정안뿐이지
    박근혜 살리기위해 빚늘어나는 추경안한다.
    -
    세수부족으로 인한 빚을 갚기위해담뱃값인상ㅇ
    담배를 귾지 못하게 4500원 담배산다.

  • 2 0
    삼성병원 바꾸어라

    삼성생명이 출자한 삼성생명공익재단을 공공재단으로 바꾸고 삼성병원을 공공병원으로 바꾸어라.
    삼성생명 보험가입자는 이건희 일가의 사익을 채우라고 보험료를 내는 것이 아니다.
    삼성생명공익재단은 예산의 90%를 사익을 위해 쓰고 10%를 공익을 위해 쓴다. 이것이 무슨 공익재단이냐?
    삼성생명공익재단과 삼성병원을 토대로 공공의료를 확대하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