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서울 버스노사 임단협 타결, 버스 정상운행

시급 3.7% 인상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25일 새벽 임단협을 타결, 서울 시내버스가 모두 정상 운행됐다.

노사는 전날 오후 2시부터 서울지방노동위원회에서 마지막 조정회의를 시작해 밤샘 협상 끝에 첫차 운행을 10여분 앞둔 이날 오전 3시48분께 협상을 타결했다.

양측은 시급을 3.7% 인상하는 데 합의했다. 이와 함께 무사고 포상금 월 16만 5천원 지급과 근로시간 중 휴게시간 보장, 운행대수 1대당 노사 상생기금 월 1만 8천원 적립에도 합의했다.

앞서 노조는 임금 7.29% 인상과 휴식 시간 확보, 운전자 보험제도 시행, 정년 1년 연장 등을 요구한 반면 시내버스운송사업조합은 임금 동결을 주장해 협상에 어려움을 겪었다.

노조 측은 협상이 결렬되면 이날 오전 4시부터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혀 서울시는 지하철 증편 등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하기도 했다.
김혜영 기자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2 200
    ㅋㅋㅋㅋ

    박원숭 십샛기야 버스비 내려라 ㅋ
    늙은이들 무임 폐지하고 ㅋ

  • 1 0
    ★ 서울마포 성유

    ◈ YH 무역 노동자 사건에 이어... !!
    1979년 8월 YH 무역 노동자 170여명 신민당사에서 생존권 보장 농성 !!
    - 경찰의 진압으로 'YH 여성 노동자' 1명 추락死
    - 김영삼, 국회의원 제명
    - 부마항재 사태 발생... 박정희 사살
    media.khan.kr/2111

  • 0 10
    리명박처단

    벼랑끝까지 가면서 국민에게 위협을 준 다음 극적으로 타협하면 국민에게 박수받고 국민을 완벽하게 잘 속일 수가 있지,,,그래서 이런 것은 전부 다 짜고치는 고스톱이라는거 아시죠 이런 쑈를 안하고서 타협해봐요 노조에게 끌려다니느니 뭐니 그리고 노조원들은 아 씨바 어용노조냐 뭐냐,,,ㅋㅋ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