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홍콩, 한국에 '홍색 경보' 발령. 단체여행 모두 취소

마카오도 메르츠 '고도경계령' 발령

홍콩 정부가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가 확산하는 한국에 대해 여행경보를 발령할 것으로 전해졌다.

캐리 람(林鄭月娥) 정무사장(총리격)은 이날 보안국이 한국에 대해 홍색(紅色) 여행 경보를 발령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홍콩 보안국의 여행 경보는 '황색', '홍색', '흑색' 등 3단계로 구분되며 2단계인 홍색은 불필요한 여행을 자제하고 기존 여행 계획을 조정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홍색 경보가 적용된 국가는 이집트와 레바논, 네팔, 파키스탄 등이며 한국이 포함되면 5개 국가로 늘어난다.

모든 여행을 피하도록 한 흑색 경보가 적용된 국가는 내전 상태인 시리아뿐이다.

홍콩 여행업협회인 여유업의회(旅遊業議會)는 한국에 대한 홍색 여행경보 발령을 고려해 이달 내 한국 단체여행을 모두 취소한다고 밝혔다. 홍콩 정부 정책에 따라 여행 취소에 따른 일부 비용이 지원된다.

홍콩 교육국은 각 학교에 한국 여행을 연기하거나 취소하는 것을 고려하라고 당부했다.

마카오 정부도 전날 메르스에 대한 대응 단계를 '경계'급에서 '고도경계'로 격상하고서 마카오 의료시설을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주문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3 0
    1111

    누구말에 따르면 '독감' 정도밖에 안되는데 쟤들은 왜저러는 걸까? 바보천치 머저리라서??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