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김무성 "공무원연금 타결은 19대 국회 최대 쾌거"

靑 반발에 "국민대타협기구 합의는 잘 된 것"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3일 "어제 공무원연금 개혁이 타결됐는데 이것은 19대 국회 들어 이뤄낸 가장 큰 쾌거"라고 강조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경남 김해시 서상동 수로왕릉에서 열린 '가락국 시조대왕 숭선전 춘향대제'에서 참석해 행한 축사에서 이같이 말하며 "여야 간의 대타협으로 우리나라와 사회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됐다. 이러한 저력을 바탕으로 우리 경제를 살리고 여러 가지 개혁을 성공시켜야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 발언은 여야가 공무원연금 개혁에 합의하면서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을 현행 40%에서 50%로 높이기로 한 데 대해 "월권"이라고 강력반발하는 청와대를 향한 우회적 반박 메시지로 풀이된다.

그는 춘향대제 참석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다소 미완의 개혁이고 또 다른 의견이 있을 수는 있어도 국민대타협기구 합의가 잘 된 거라고 생각한다"며 청와대 반발에 쐐기를 박았다.

그는 "모처럼 합의를 이루는 과정에서 좀 잘못된 일이 있지만 합의도 특위도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잘 수습해나가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특위를 만들어서 계속 조율해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심언기 기자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0 0
    닭과 쥐의 전쟁

    엠비정권시절 닭이 세종시 수정안에 반발해 대선주자 되었지요. 김무대도 공무원연금으로 닭과 맞서 다음 주자가 되고 싶겠지요.

  • 3 0
    최병렬.이상득 승리

    천정배 박지원이 사돈당 대표가 만세를 부르는구나.
    순천메기도 덩달아서 춤추는게 보이는 듯 하다.
    광주놈들아
    전라도 3대천재의 배후당이 바로 한나라당이다.
    엎드려라.
    ㅎㅎㅎ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