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뒷문으로 들어간 아베 "위안부는 인신매매"

이용수 할머니 "뒤로 몰래 들어간 아베, 뭐가 그리 두려우냐"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27일(현지시간)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동원과 관련, "인신매매의 피해자가 된 여성들은 헤아릴 수 없는 아픔과 설명할 수 없는 피해를 봤다"면서 거듭 '인신매매'(human trafficking)'라는 망언을 되풀이했다.

방미 중인 아베 총리는 이날 오전 하버드대학 공공정책대학원(케네디스쿨)에서 강연에서 위안부에 대한 질문이 나오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이어 "이 문제를 생각하면 개인적으로 가슴 아프다"면서 "이런 차원에서 내 입장은 이전 총리들과 다르지 않으며, 나 역시 여러 번에 걸쳐 고노 담화의 입장을 지지한다고 말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1993년 발표된 고노 담화는 '위안부 모집과 이송, 관리를 본인들의 의사에 반해 강압에 의해 이뤄졌다'는 점을 분명히 적시하고 있다. 그러나 아베는 고노 담화를 거론하면서도 위안부 범죄에 대해 한마디도 사과하지 않았다.

아베는 이날 하버드대학 공공정책대학원 정문이 아닌 뒷문으로 입장했다. 정문에서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를 비롯해 200여명의 학생들이 아베의 과거사 반성 촉구 집회를 벌였기 때문이다.

휠체어를 탄 이 할머니는 기다리던 아베가 정문이 아니라 뒷문으로 들어가 만날 수 없게 되자 "한 나라의 총리가 떳떳하다면 정문으로 당당하게 들어가야지…"라면서 "죄를 지은 사람이라 한 나라의 총리답게 떳떳하게 행동하지 못하고 뒤로 돌아 몰래 들어가느냐. 아베는 뭐가 그리 무서우냐"고 질타했다.
이영섭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1 0
    시간끌기

    아베신조. 후쿠시마쓰나미후의 일본, 국방에산 삭감해야 하는 미국. 미일이 국제전략으로 같이 걱정하는게 " 장사" 가 잘 안돼서 수입이 상당부분 줄어 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때에,일본이 미국국익에 맞게 돈도내고, 적극협조할테니 일본군 한국땅 밟는것 도와달라? 일본군 한국땅 오는것 시간문제 아닐까요? 위정자? 어떤태도로 국민께 신뢰얻을꺼요,ㅡ이준열사

  • 1 0
    파라다이스

    아베 저친구도 인간인데 일말의 양심은 있었겠지. 일본이나 한국이나 지도자들을
    확실히 잘못택한것 맞내. 한국국민도 한심하지만, 일본국민도 한심하기 짝이없다.
    그런지도자로 아시아에서 떳떳하겠냐?

  • 0 2
    111

    위안부 할머니 하면 돈 많이 벌지
    한때는 위안부 할머니 클린턴은
    동성애 할머니로 미국대선에 나올려고 하던데

  • 3 0
    생긴 대로

    아베는 좋은 기회를 놓치고 대 실수를 하고 말았군,
    괜히 쪽바리라 했겠나?
    일본은 그렇게 반인륜적 국가로 영원히 국제사회에 낙인이 찍혔다.
    다 자업자득이다.

  • 9 0
    쥐구멍이용이전문적~

    원래 전 세계적으로 사악한 악질사탄 쥐쉐기들이 전문적으로 기드러가고 기나오는데 이용하는 문이 뒷구녕에 있는 쥐구멍~~~, 특히 이땅에도 비이비재 이용하지 !!!

  • 9 0
    확팔아삘라아베

    그래 인신매매 너그들이 납치해다 팔았잔아
    나뿐ㅆㄲ 확팔아삘끼다 씨 아이한테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