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정의당 "홍문종의 불분명한 재산 출처, 어디인지 짐작 가"

"검찰, 홍문종 즉각 소환조사해야"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의 현금성 재산이 대선후 2년간 8억원이 증가하고 이 중 2억~3억원의 출처가 불분명하다는 <한국일보> 보도와 관련, 정의당은 27일 "성완종 전 회장은 사망 직전 인터뷰를 통해 홍문종 의원에게 대선 당시 2억원을 줬다는 이야기를 한 바 있다. 그 시기와 맞물려 홍문종 의원의 출처가 불분명한 재산이 늘어난 것"이라고 홍 의원을 비판했다.

김종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불분명한 출처가 어디인지 쉬이 짐작이 간다"고 의혹을 기정사실화했다.

그는 이어 "아니 뗀 굴뚝에 연기 날 일 없다"며 거듭 의혹을 기정사실화하면서 "홍문종 의원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당장 나서서 진실을 밝히기 바란다. 검찰에 자진 출두하길 바란다. 검찰은 즉각 소환조사해야 할 것"이라고 검찰을 압박했다.

그는 "이렇게 다들 버티는데 결국 특검 밖에 없는 것 같다. 이 사건에서 자유롭지 못한 대통령과 여당의 생색내기식 말잔치로는 아무것도 해결될 수 없다"면서 "권력이 개입하지 못하는 독립적 특검을 하루 빨리 구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문종 의원실은 그러나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허위 사실에 기반하여 기사를 작성하여 보도한 한국일보사에 대해 엄정한 법적 대응을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성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2 0
    진돗개가 나서라

    국민을 진돗개로도 안보는 닭정권....권력서열 1위는 지금 뭐하고 있나? 나라가 이 난리인데...

  • 2 6
    밝혀내세요

    진실은 절대로 스스로 밝혀지지 않습니다
    밝혀내야 하는것이지요
    묻히는걸 누군가가 밝혀내야 알려지는것인데
    숨겨서 숨겨지는게 없는듯이 말하면 안되지요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