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여야, 연금개혁 실무기구 구성 난항

새누리 "4월6일까지 활동" vs 새정치-노조 "시한 한정 안돼"

여야가 30일 공무원연금 개혁안 협상을 위한 실무기구 구성과 관련, 활동시한과 인원 구성 등을 놓고 난항을 겪고 있다.

새누리당 유승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 등 양당 원내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주례회동을 갖고 실무기구 구성을 논의했으나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오후에 협상을 이어가기로 했다.

조해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후 기자들과 만나 "그동안 해온 대타협기구 90일의 반복이 돼서는 아무 희망이 없다"면서, "그것(실무기구)과는 별개로 특위는 이제 정상적으로 가동에 들어가 5월2일 시한을 염두에 두고 시한내에 최종적인 안을 만들어서 법사위에 넘겨 본회의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밟아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조 수석은 "야당은 '실무기구 시한을 정하지 말자. 정하면 파행이다'라고 한다. 결과적으로 노조가 참여 안 할 것이기 때문에 야당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입장"이라며 야당측 입장을 전하기도 했다.

새누리당은 실무기구 활동시한을 4월6일까지로 못박고 공무원연금 특위의 투트랙 가동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에 새정치연합과 노조측은 실무기구 시한에 한정을 두어선 안된다고 맞서면서, 인원 구성 등 구체적 사안에 대해선 논의조차 못하고 헤어졌다.
심언기 기자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