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日정부 "유엔서 산케이 기자 문제 거론했다"

"한일 외무장관 회담에서도 우려 표명"

일본 정부는 박근혜 대통령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산케이 신문 전 서울지국장 문제를 유엔 인권이사회에서 거론했다고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이 25일 밝혔다.

스가 장관은 기자회견에서 가토 다쓰야(加藤達也) 산케이 전 서울지국장이 한국 정부에 의해 출국금지된 데 대한 대응을 질문받자 "이달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 때 우토 다카시(宇都隆史) 외무성 정무관이 '보도의 자유는 민주주의의 기초이기에, 언론인이 (자신이) 쓴 기사에 의해 자의적인 처벌을 받아서는 안 된다'는 점을 실제 호소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스가 장관은 "우리나라는 계속 유엔의 무대에서 적당한 기회를 얻어 주장을 제대로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스가 장관은 또 "앞서 일한 외무장관 회담(3월21일)에서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외무상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소개했다.

가토 전 지국장은 작년 8월 3일자 '박근혜 대통령 여객선 침몰 당일 행방불명…누구와 만났을까'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이 옛 보좌관 정윤회(59) 씨와 함께 있었고, 이들이 긴밀한 남녀관계인 것처럼 표현했다가 같은 해 10월 명예훼손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뒤 현재 출금 상태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0
    시바스니미

    장물마담 7시간 행불이 유엔에서 문제 거론되는순간 장물마담 개망신은 초읽기

  • 5 0
    경축

    7시간 행불이 국제적 이슈가 되겠군. 가문의 영광이로세~~

  • 6 0
    가상하다

    전 세계적으로 부녀가 대를 이어 스트롱 반열에 오른 적은 없는 거 같은데,
    미스박, 참 큰 일 했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