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위기의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 경영권 포기

채권단에 추가지원 요청, 법정관리 가능성

자원개발 비리 검찰 수사로 궁지에 몰린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이 19일 경영권을 포기했다.

경남기업은 성완종 회장이 지난 17일 채권금융기관협의회와 주거래은행인 신한은행에 경영권 및 지분 포기 각서를 채권단에 제출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경영진도 이날 일괄 사퇴서를 함께 제출했다.

성 회장은 경영권 포기각서를 제출하면서 "젊음과 피땀을 바쳐 이룬 회사지만 회사와 직원들을 살릴 수 있다면 아무런 조건없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내려놓고 현 회사 경영 상황에 대해 무한책임을 지겠다"면서 "채권단은 이런 사심없는 결단을 받아들여 회사가 회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달라"며 채권단에 추가지원을 호소했다.

완전자본 잠식인 경남기업은 채권단에 추가 출자전환 1천억원, 신규자금 1천억원의 지원을 요청한 상태로, 신한은행 등 채권단은 20일 회의를 열고 경남기업에 대한 추가 지원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그러나 경남기업에 대한 강도높은 검찰 수사가 진행되면서 채권단의 지원 여부가 불투명해 법정관리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성 회장은 원래 자민련 출신이나 자민련이 새누리당과 합쳐진 뒤 MB인수위때 자문위원으로 참석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여 MB계로 분류되며, 지난 총선때 새누리당 후보로 충남 서산·태안에 출마해 당선됐으나 선거법 위반으로 지난해 6월 의원직을 박탈 당했다.

하지만 자원외교 비리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자 MB 최측근인 이동관 전 홍보수석은 "성완종 회장 같은 경우에 MB맨이라고 하는데 그건 분명히 말하는데 아니다. 460명 자문위원 중에 한명을 MB맨이라고 하면..."이라며 MB계가 아니라고 선을 긋고 있다.
김혜영 기자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2 0
    이똥관 떼법인

    46,000,000명 중에 460명이면 0.00001, 상위 1%로도 아닌 0.001%가 MB맨이 아니라면
    누가? 지난날 당신 당의 김홍신이 말한 "공업용 미싱"이 생각나지 않습니까?
    100세시대 지옥갈 날이 아직은 여유가 있다지만 그 나이까지 뭘 보고 배우셨는지,
    참 안타깝습니다. 이똥관 떼법인

  • 3 0
    유체이탈

    2백만명은 해당된다던 '권양숙 여사 20촌'도 문제삼던 새누리 아니냐?
    아직도 개나 소나 '친노'라고 낙인찍는 새누리 아니더냐?
    성완종이 480명 MB 인수위원이었으면 MB맨 맞는거지...

  • 0 0
    ㅋ~

    니 생명을 포기해야 믿어준다.....

  • 7 0
    쥐쉐기들아가릴찌져

    청산시키고 도적질한 혈세 싸그리 환수하구 대갈통 빨사 쳐주겨야만 할 악질 사기꾼 범죄집단 쥐쉐기버러지균들중 한마리일뿐 ~~~!!!

  • 3 0
    111

    캐나다 세일가스개발비에 투자된 1조원 노릴만하지
    - -
    이기업이 해외자원개발이 84년부터라네
    84년이면 대머리 전두환 시절부터라고하지
    -
    이기업 사들이는 깃발꽂아둠-
    사모펀드가 사들인다.
    -

  • 11 1
    쉬불눔

    해외로 비자금 다 빼놓고 사기치고 자빠졌네-;;;
    xx하고 항문을 꼬매버려도 시원찮을 노무새퀴!!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