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누리 수뇌부 "종북좌파 주장하듯 이게 전쟁연습이라니"

"한미동맹에 대한 테러" 맹비난

새누리당은 5일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피습 사건에 대해 한목소리로 '정치 테러'로 규정하며 엄중처벌을 촉구했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에서 "오늘 아침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에 대한 테러는 한미동맹에 대한 테러"라며 "한미동맹은 국가안보의 핵심"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 대표는 "전쟁 반대, 한미 군사훈련 반대라는 평화를 외치면서 폭력을 행사하는 것은 자가당착"이라며 "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한 엄정한 조치를 통해 우리사회에 어떤 경우라도 폭력을 통한 문제해결 방식을 용납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범인은 5년전에도 주한일본대사에게 돌을 던졌지만 집행유예라는 가벼운 처벌을 한 것도 이번 사태의 한 원인이 됐다고 볼 수 있다"며 엄중처벌을 촉구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도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며 "비엔나 협약에 따라 외교관에 대한 신체적 공격은 큰 문제일 뿐 아니라, 우리의 오랜 동맹국 대사에 대한 공격은 한미관계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크게 걱정된다"고 가세했다.

유 원내대표는 "테러를 한 테러행위자가 전쟁반대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는 점도 정말 충격적"이라며 "지금 키 리졸브 훈련, 한미연합 훈련을 진행중인데 종북좌파 세력들이 주장하듯이 이게 마치 전쟁연습이라고 규정하고 이런 테러행위를 저질렀다면 이는 앞으로 심각히 생각해 볼 문제"라며 습격을 한 김종석 우리마당 대표의 이념에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서청원 최고위원도 "이번 사건으로 한미동맹이 훼손돼선 안된다"며 "최근 미 국무차관의 (과거사) 발언으로 국내 분위기가 별로 좋지 않지만, 자꾸 한미간 우호관계에 문제가 생기는 데 대해 정부 역시 조속한 대책을 세우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인제 최고위원 역시 "서울 한복판에서 이런 테러가 발생했다는 것은 참으로 심각하고 엄중한 사태로 이 사태가 몰고 올 후폭풍이 어떤 방향으로 어떻게 번져나갈지 짐작이 가지 않는다"고 후폭풍을 우려했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1 0
    새누리당아

    이걸어쩌나, 아쉽게도 박원순 행사 때 난동 부리던 박근혜 파라는데, 번지를 잘못 잡았네 바보같은 새누리당아~~~

  • 2 0
    새누더기쥐쉐기들아

    김기종씨 민화협 회원이고 민화협 의장이 친박 홍사덕인거 알고있니?

  • 2 0
    신나지

    누군 병원에 누워있는데 얘들은 잔치집 분위기?

  • 2 0
    돌도사

    작통권포기하고 국가주권팽개친눔덜이
    무슨요설이많아 . . . . .
    캬아악
    퉤 ~

  • 3 0
    시바스니미

    빨누리당 장물마담 2002년 북한가서 김정일 만나고 온건 뭔지 대답이나 해보셔
    그리고 남노당 원조종북 닭까끼마사오까모토미노루는 뭔지 대답해봐라
    친일친미빨갱이들이 뻑하면 종북좌파 개드립을 치고있지

  • 3 0
    보통 시청지

    종북 그러며는 박정희는 어떠해 하려고 박정희 이가 남노당 출신 이라고 하는 것을 모르고 있나 그리고 박근혜가 국가에 허가도 북한에서 김정일 만나고 와다는 것을 모르나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