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유승민 "김영란법은 국민의 뜻이고 시대정신"

"흡연경고그림, 어린이집CCTV 4월 국회서 재추진"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4일 김영란법 국회 통과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 "여러 비판은 있지만 부정한 청탁과 금품수수의 금지라는 입법 취지는 국민의 뜻이고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어떤 경우에라도 이 근본적인 취지는 훼손돼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이 법의 시행을 1년 반 앞두고 이 법의 근본 목적을 반드시 실현하기 위해 여러 준비를 해야한다"며 "동시에 입법 미비점과 부작용에 대해서는 겸허한 자세로 모든 목소리를 듣고 앞으로 1년 반의 준비기간 동안 입법 보완이 필요하다면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담배갑 흡연경고 그림 의무화법이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 등의 반대로 본회의를 통과하지 못한 데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 법도 4월 국회에서는 반드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어린이집 CCTV 설치 의무화법이 부결된 데 대해서도 "원내를 책임지는 원내대표로서 많은 학부모들을 실망시켜 죄송하게 생각하고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법이 부결된 데에는 새누리당도 책임을 피할 수가 없다"고 사과했다.

그는 "4월 국회에서 이 문제를 재추진하는 과정에서 기존 김영란법에서 그랬듯이 반대하는 분들에게 충분한 토론기회를 드리고, 복지위원들이나 안심보육 특위 위원들, 또 이게 왜 통과돼야 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꼭 갖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언기 기자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0 0
    추동

    유승민 의원이 바른 소리를 하는구나. 시대정신 맞다. 큰 정치인은 시대정신을 개척하진 못하더라도 파악을 하여 실천하는 사람이다. 앞장서서 노력하다보면 지지세력이 늘고, 그 시대정신을 국가에 적용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른다. 조광조가 한 세대 뒤의 후학들에 추앙받아 조선의 대표적 사대부가가 된 것은 시대정신을 알고 실천하였기 때문이다. 유승민 의원 잘한다.

  • 2 0
    제대로 가자

    유승민 의원 처럼 제대로인 의원 몇만 있어도 의회가 양아치 집단이라는 말 않듣지, 김부겸 전의원 있지. 수첩이가 유승민 의원 말 않듣고 주변에 내시, 무수리, 박수무당 데리고 국가를 운영한다고 생쑈를 하니, 새누리당에서 김진태, 새정연에 이상민이 같은 놈은 다음 총선에서 공천 주면 안된다. 저런 인간은 의사당에서 몰아 내야 해

  • 0 0
    김영란법 지지

    부패와 부정척결을 목적으로 한 검경의 권력 휘두르기는 국민이 지지한다.

  • 1 1
    유승민

    김영란법이 시대정신이라고 국캐원놈덜은 빠져나갈 구멍 다만들어놓고 시대정신 니놈 정신 멀청 하냐 미친 개자식놈이지이게 국캐원놈덜 보호법이다

  • 3 0
    ㅂㅁㅋ

    관권부정선거 당선녀 하야하는것도 시대정신이다..승민아...니들 땅에서 배출된 독재자들은 이제 역사에 묻어 버리자...

  • 4 0
    지나가다

    그래서 국개의원 나리들은 대상에서 쏙 뺐군. 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