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하태경 "국정원의 '논두렁 시계' 조작 국정조사해야"

"대통령이 조작적 내용으로 공격받은 건 국가가 공격받은 것"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3일 국정원의 고 노무현 대통령 '논두렁 시계' 조작과 관련, "상임위 차원에서도 논의할 필요도 있긴 하지만, 국회차원에서는 가장 철저하게 조사할 수 있는 방법이 국정조사 아니겠나"라며 거듭 국정조사를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일단 중요한 것은 이인규 중수부장이 말을 꺼냈지 않습니까? 그런데 지금은 말뿐이다. 그래서 이인규 중수부장이 가지고 있는 근거자료나 증거나 이런 것이 있으면 다 털어놓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이유가, 국정원에 자료제출을 강제할 수 있고, 또 국정원 스스로도 이번에 새로운 원장이 들어오지 않습니까? 신임원장이 국정원을 살리는 길이 정치개입의 고리를 스스로 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국정원 스스로도 자체조사를 당연히 해야 하고, 또 법무부가 이인규 중수부장 발언에 대해서 조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그래서 그런 자료들을 종합해서 국정조사를 하고, 그러면 어느정도 단서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그는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노 전 대통령이 시계를 받은 게 본질이라고 강변한 데 대해서도 "국정원의 정치개입, 정치공작의 중요한 단서가 나왔고, 또 이인규 전 중수부장이 수사책임자인데 그분 말을 우리가 무시할 수 있나? 저는 근거가 있다고 보고, 국정원의 공작 전모를 밝혀야 한다는 것"이라며 "그런데 수사가 끝났는데 왜 다시 파해지냐는 것은, 그럼 국정원의 정치공작 하든 말든 문제삼지 말자, 이런 것 아니냐? 이런 태도때문에 국정원이 계속 정치개입 사건에 휘말리고, 국정원의 권위나 신뢰가 떨어지고 있다는 것 아니겠냐"라고 반문했다.

그는 더 나아가 "대통령이라는 것은 정치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국가의 원수이고 국가의 대표이거든요. 대통령이 조작된 내용으로 공격받는다는 것은 국가가 공격받는다는 것"이라며 국정원의 행위를 내란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0 0
    111

    미쳐돌아가지마라
    왜죽엇는 노무현에 대한
    ~ 일부만
    언젠간 그렇게
    하태경도 죽을지도모른다는 ~ 약간만 첨부되어
    익명으로배달된.이번주내에 1주일안에
    -
    좀 권력좀가졋다고해서접근이불가능한영역이지
    -
    박근혜 비밀이 뭘까 살짝 알려줄수도잇지

  • 1 0
    쓰레기 진태야!

    검찰은 ‘논두렁 시계’의 사실 여부 등에 관해
    결론을 내지 않고 수사를 질질 끌었다.
    노 전 대통령 소환 후 며칠 내로
    구속 및 기소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노 전 대통령의 서거까지 약 한 달 가까이
    결론을 내리지 않아 ‘노무현 깎아내리기’라는 비판을 받았다.
    .
    구속할 만큼 큰 범죄라면 이토록 시간만 보냈을까?
    떡검이 구속 주장?이건 변명!

  • 5 0
    이상하군

    얘가 왜이러지
    돌았나?
    미쳤나?
    공천 안준다고 했나?

  • 5 0
    극우골수분자의반란

    야- 왜이러지 뭐 쥐약먹언나 아니면 주글려고 환장 핸나 참말로 모를일입니다 우리두고 지켜봅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