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재벌3세의 '갑질', 세입자 공갈협박에 간판 떼기까지

관리인 시켜 임대료 인상 요구하며 조폭식 공갈협박 일삼아

재벌 3세가 강남의 빌딩을 사들인 직후부터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 세입자들을 내쫓으려 음식점 간판을 떼어내고 세입자들에게 공갈 협박을 일삼는 등 불법적 전횡을 부려온 사실이 드러나 공분을 사고 있다.

SBS <8뉴스>는 22일 밤 3년전 강남 빌딩을 사들인 재벌3세 구모씨의 전횡을 CCTV 동영상을 확보해 폭로했다.

CCTV를 보면, 문제의 건물 1층에서 영업중인 철물점으로 덩치 큰 남성이 들어오더니 주인을 협박한다.

문제의 남성은 "거슬리게 하지 마라니까. (전세) 계약 기간까지는 내가 있게 할 테니까, (거슬리게) 하면 진짜. 다음에 내가 여기 한 번 더 들르는 날에는…"이라고 협박을 했다.

철물점 주인은 계약 기간까지 있게 해 주는 게 마치 큰 선심인 듯 말하는 이 남성의 말에 발끈하며 "제 계약 기간이 남아 있는데 무조건 (나가라는) 재판을 건 분이 누구시죠?"라고 맞받았다.

그러자 남성은 "아니, 알았으니까, 알았으니까, 이 XX 진짜! 조심해 너 진짜. 너 XX 내가 불러서 진짜 묻어버린다, 진짜! 너 나 누군지 모르지, 너?"라고 조폭같은 공갈협박을 했다.

이에 철물점 주인이 "아니, 내가 잘못한 게 있어요?"라고 반발하자, 남성은 "아니, 그러니까 거슬리게 하지 말라고, XX! 그러다 너 진짜 나한테 죽어"라고 거듭 협박을 했다.

자신보다 열 살도 더 많은 철물점 주인에게 욕을 해 대는 이 남성은 이 건물의 주인인 재벌3세 구모씨를 대신해 세입자를 관리해 주는 건물주의 대리인이다.

철물점 사장은 3년 전 자신이 세들어 있는 이 빌딩의 주인이 바뀌면서부터 세입자들을 내쫓기 위한 이런 괴롭힘이 시작됐다면서 "나, 이 사람(건물주 대리인)만 보면 울렁거려요, 가슴도 뛰고 막, 무서워서"라고 극한 불안감을 토로했다.

건물주 대리인의 횡포는 이게 다가 아니었다.

지하 1층에서 칼국수 집을 하다가 그만 둔 주인은 "장사를 하고 있는데 (건물주 대리인이) 간판을 철거해 버린 거예요. 그러니까 손님도 떨어지고 장사를 도저히 할 수가 없어서 다 그냥 손들고 나 오는 거예요"라고 증언했다.

건물주인 재벌3세 구씨는 철물점과 칼국수 집이 아직 계약 기간이 많이 남아 있어 못 나가겠다고 버티자, 자신의 명의로 건물을 비우라는 명도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최광석 부동산 전문변호사는 "임대차보호법'이 있어서 세입자의 (계약) 기간 이 보호된다는 부분을 (건물 주인이) 몰랐을 리 없거든요. (그런데도) 힘을 사용해서 귀찮게 하고, 불편하게 만들고, 그걸 통해서 내보내려는 전략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는 거죠"라고 구씨를 비판했다.

당연히 소송 결과는 '건물을 비우지 않아도 된다'고 나왔지만, 영세 세입자들은 1년 여 재판 기간이 무척 힘들었다고 하소연한다.

문제의 공갈협박을 일삼은 구씨 대리인은 기존세입자들이 현 시세에 비해 턱없이 싼 가격으로 세 들어 있어서 현실적인 월세를 요구한 것이라며 문제될 게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취재진은 건물주 구 씨와 접촉하려 시도했지만, 대리인 측은 구 씨가 현재 미국에 머무르고 있어 연락이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김혜영 기자

댓글이 10 개 있습니다.

  • 3 0
    냄비

    거뭐 ~
    법에호소를하고그래 ~
    눈에는눈
    이에는이
    사람은태어나면 누구나죽는법
    일직죽거나늦게죽는차이일뿐 . . . .
    아름다운사회를위해 못된인간은 기다란사시미칼로
    일발필살기로염라국으로강제퇴출시키는것도. . . . . . .

  • 6 0
    시바스니미

    구씨면 LG쪽 집구석이구만

  • 5 0
    1111

    구씨?? 구본승회장네 집구석 인물인가?

  • 10 0
    새비리당 만세다.

    그래. 새비리당, 재벌옹호당 많이 찍어준 맛이 어떤가?
    달지?. 떫지 않지? 앞으로도 쭉 재버옹호당만 찍어줘라.
    그래야 서민들이 더 죽어나지.
    새비리당 만세다.
    새비리당 서민들이 다 죽어날 때까지 쭉 그대로 가거라.

  • 13 0
    ㅋㅋㅋ

    견찰에 신고하면 누구 편 들까?

  • 17 0
    백작

    무서운 세상되어 버렸네요.
    돈있으면 갑질이고.
    돈없으면 벌벌떠는 세상되어 버렸네요.
    무서워요, 요요요....

  • 30 0
    배 밖에 간땡이

    재벌들의 기고만장은 정권이 키워 줬다. 조현아 아바타들이 활개치는 엿같은 사회..

  • 23 0
    분리수거헬지

    이젠 헬지껏도 사주지 말아야겠군. 전자제품은 소니, 모토롤라, 화웨이같은걸로 사고, 차는 외제차가 더 좋으니 그거 사고, 또 뭐가 있나...
    이젠 외제 제품만 쓰면서 살면 되겠네. 에헤라디야~~~

  • 34 0
    깡패놈

    LG는 경쟁사에 비해 그래도 나은 평가를 가지고 있는데,
    이번 깡패사건으로 이미지에 상당한 손상을 받을 것 같군요.

  • 43 0
    대한민국

    똑바로 보거라
    서민들이여
    그래도 정신 못차리고 그네같은거 챙기지
    하기야 그래도 모르면 그렇게 살아야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