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새누리의 선진화법 심판청구, 누워 침뱉기"

"기어이 칼을 대겠다고 나서" 반발

새누리당이 30일 자신들이 주도해 제정한 국회선진화법이 국회의원의 심의·의결권을 침해한다며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한 것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은 "새누리당이 국회선진화법에 기어이 칼을 대겠다고 나섰다"고 강력 반발했다.

박완주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국회가 스스로 만든 법이 잘못됐다면 입법권을 가진 국회 안에서 논의해 고치려고 노력해야지 약속뒤집기, 한심한 작태라는 비난을 받기 싫어서인지 헌법재판소에 '내가 만든 법이 잘못된 거 아닌지 검토해 달라'고 부탁하는 모양새가 과연 올바른 것인지 국민들이 평가할 것"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특히 "국회 선진화법은 야당이 날치기 시켜 통과시킨 것이 절대 아니다. 새누리당이 다수당일 때 만들었고, 박근혜 대통령 또한 찬성표를 던진 법이다. 여야가 장기간의 논의와 합의를 통해 만든 것이 국회 선진화법"이라고 강조하면서 "법 규정이 잘못됐다 위헌이다 왈가불가하며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하는 것은 그야말로 누워서 침 뱉기"라고 힐난했다.

그는 "새누리당은 말로는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외치지만 속내는 힘의 논리로 국회를 운영하고 싶다는 것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 같다"면서 "새누리당의 국회선진화법 권한쟁의 심판 청구는 국민 앞에 부끄러운 일이며, 사법당국 앞에 스스로 국회의 권위를 내려놓는 행위이다. 당장 철회해야 마땅하다"고 철회를 촉구했다.
박정엽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3 0
    매국노들

    허세비 헌재재판관들 세워 놨으니 딴나라당 의도대로 자신있다 이거제.

  • 5 0
    이명박근혜

    이명박근혜가 서로 까는것과 똑같은 현상같다.
    도저히 상식적으로 납득할수없는 이명박근혜
    일반인들이 만약 그랬다면 병 신 취급 받았을텐데...
    정말 이 나라가 참담하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