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여야, 운영위 소집 협상 또 결렬

새누리 "검찰 수사뒤" vs 새정치 "즉각 열려야"

여야는 22일 원내 수석부대표회담을 가졌으나 국회 운영위 소집시기를 두고 합의점을 찾지 못해 상임위 정상화에 실패했다.

안규백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여야 원내수석 회동 뒤 기자들과 만나 "오늘 국회 운영위 개최와 관련해서 상당히 이야기가 많이 오갔지만 개최를 아직 확정을 못지어 다른 사안에 대해 많은 진도를 못나갔다"며 "운영위 개최 일정과 관련해서 합의에 실패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상임위를 열려면 동시에 같이 열어야지 어느 상임위는 열고 어느 상임위(운영위)는 미개최하고 그건 안맞다"며 "그래서 여당한테 동시에 같이 열자라고 강력히 제안했으니까 좋은 안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여당을 압박했다.

이에 대해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는 "부동산 3법은 상당 부분 서로 논의가 거의 진척이 되고 있는데, 야당 입장에서는 빨리 운영위부터 열자는 입장이고 저희들도 운영위를 검찰 수사가 끝나면 열겠다는 입장은 계속 말했다"며 "(수사발표)날짜를 우리가 정할 수가 없잖나. 그래서 그것은 조금 더 논의가 더 돼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당 수석은 원내대표 주례회동을 하루 앞둔 이날에도 물밑협상을 통해 첨예하게 대립중인 운영위 소집과 관련한 협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양당이 운영위 개최 시기에 합의할 경우 29일 본회의에서의 법안처리도 가능할 전망이다.
심언기 기자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