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에너지정의행동 "국민안전 위협행위에 동의 안해"

'원전반대그룹'의 호의적 입장 표명에 즉각 반박

‘원전반대그룹’이 21일 새벽 트위터를 통해 원전 4차 자료를 공개하면서 “'에너지정의행동' 분들도 원전반대그룹과 함께 국민의 안전을 위한 좋은 일 더 많이 해주세요”라고 언급한 데 대해, 시민단체인 '에너지정의행동'은 "우리는 핵발전 정책에 반대하지만, 이번 해킹 사건을 비롯해서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어떠한 행위에도 결코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에너지정의행동'은 이날 긴급성명을 통해 "한수원 해킹 사건은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설사 그 목적이 핵발전소에 대해 반대하고 핵발전소를 폐쇄를 염두해 두고 있다 할지라도 결코 국민의 안전을 담보로 이러한 주장을 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의행동은 "이미 후쿠시마와 체르노빌 핵발전소 사고를 통해 경험한 것처럼 핵발전소 사고는 현 세대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의 안전을 위협하는 일"이라며 "이런 사고를 일으킬 것을 경고하면서 핵발전 정책을 바꾸자는 것은 국민들의 관심을 끌 수 있을 지는 몰라도 실제 핵발전소를 폐쇄시키는 데는 결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정의행동은 결론적으로 "우리는 이번 사건이 ‘원전반대그룹’이 주장하는 불상사로 연결되지 않고 조속히 마무리되기를 원한다"며 "이를 위해 정부가 조속하고 신뢰가능한 조치를 취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며 정부에 적극 대응을 촉구했다.
최병성 기자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64
    기적의 영어 공

    기적의 영어 공식. ~~기적의 병 고침.
    http://jmy.dq.to 여기클릭하세요.
    간청소~간청원.
    http://jmye.ro.to 여기클릭하세요.

  • 1 65
    비겁한 놈들..

    좀 주둥이들 좀 닥치면 안돼냐? 듣보잡 '행동' 그만해라!
    '정의'에 입각해서 행동해 봐라 쪼다놈들아...ㅉ

  • 1 1
    파랑새

    한수원은 뭐하는데냐?.
    부품이나 가짜로 바꿔치기해서
    푼돈 벌이하는데냐?
    원전이 아무나 운전하는 오토바이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