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북한 "통진당 해산으로 유신시대로 돌아가"

"朴대통령, 대선때 당한 망신 앙갚음"

북한은 20일 헌법재판소의 통합진보당 해산 결정으로 남한이 '유신독재시대'로 회귀했다며 북한 인권문제를 비판할 자격도 상실했다고 주장했다.

북한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서기국 보도에서 헌재의 결정을 "민주주의와 인권을 참혹하게 짓밟은 전대미문의 극악한 대정치테러 사건"으로 규정하고 "남조선은 악명 떨친 유신독재시대로 완전히 되돌아갔다"고 비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조평통은 "민주주의와 인권을 송두리째 짓밟은 이런 자들이 인권과 민주주의를 떠들며 그 누구를 걸고드는 것이야말로 후안무치의 극치"라고 지적했다. 정부의 북한 인권문제 비판 자격을 문제삼은 것이다.

조평통은 "더욱이 격분을 금할 수 없는 것은 통합진보당의 강령과 활동을 우리와 억지로 연결시켜 탄압한 괴뢰보수패당의 치졸하고 비열한 망동"이라며 "우리에 대한 또 하나의 극악한 정치적 도발"이라고 경고했다.

또 "박근혜패당이 통합진보당 해산을 끝끝내 강행한 것은 지난 대통령선거 때 통합진보당에서 당한 망신과 창피를 앙갚음하고 종북 색깔을 부각시켜 통일애국세력을 전멸시키며 야당의 집권을 막아보려는 불순한 기도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윤회 국정개입 사건 등으로 촉발된 각계의 반정부 여론의 초점을 딴 데로 돌려 막다른 통치 위기를 모면해보려는 데 그 흉악한 목적이 있다"고 주장했다.

조평통은 통진당이 합법적으로 "사회의 자주화와 민주화, 연북통일"을 주장해왔다며 "통합진보당을 도륙한 파쇼의 칼이 내일은 다른 진보정당들을 난도질하게 되고 온 남조선 땅이 민주, 인권의 동토대로 전락될 것이라는 것은 불보듯 뻔하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1 0
    시바스니미

    정권 교체되면 늦었지만 친일친미수구빨갱이들 때려잡고 조져야한다

  • 4 0
    고물무기장사미국

    남한 상황의 정확히 꿰뚫고 있는 북한....핵개발에 더욱 매진한다는데 미국은 좋겠네.

  • 1 5
    빨갱이는몯둥이로

    유신때가 좋았지
    빨갱이들 팍팍 때려 잡고
    하여틍 조져야 한다니까 빨갱이 개자슥들

  • 3 10
    붉은당해산축하

    독재정권보다 더 나쁜년 이정희년
    빨리 방빼고 쇠고랑찰 준비해라
    헌재에서 기각시켰으면 법은 살아있다고
    좌꼴들 날리 부르스 출거인데 안됬다.
    이 빨갱이 색기들아

  • 1 3
    엿같은 것들

    새누리의 친구는 악어새인 것 같다.
    친구가 애기봉 등탑 세우지 않아서 좋던?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