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글로벌 호구' MB, 국민 보기 부끄럽지 않나"

"사상 초유의 국부 유출을 초래하고 어찌 그리도 당당할 수 있나"

이명박 전 대통령은 18일 측근들과 가진 송년회에서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증인으로 채택될 경우 국회에 출석할지 묻자 “구름 같은 이야기”라고 일축한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명박 전 대통령은 정녕 국민 보기에 부끄럽지도 않은가"라고 질타했다.

박수현 새정치연합 대변인은 19일 브리핑을 통해 "이 전 대통령은 얼마 전에도 친이계 의원들과 모인 자리에서 '4대강 국정조사는 없을 것이니 걱정 말라'고 호언장담하며 국정조사 요구를 단순 정쟁으로 치부한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원외교’라는 미명하에 ‘글로벌 호구’를 자처하며 국제적 망신살이 뻗치게 했고, 향후 5년간 31조원의 국민혈세가 더 들어가야 하는 사상 초유의 국부 유출을 초래한 당사자가 국민 앞에 어찌 그리도 당당할 수 있는가"라고 거듭 질타했다.

그는 "국민의 76.5%가 4자방 국정조사에 찬성하고 있는 것이고, 여야가 공히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합의했다. 이 전 대통령이 ‘구름 같은 이야기’라고 치부하며 피해갈 수 있는 계제가 아니다"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자원외교 국정조사가 더 이상 회피할 수 없고, 늦춰져서도 안 되는 국민적 요구이자 명령임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반드시 MB를 국조때 불러낼 것임을 분명히 했다.
박정엽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1 0
    쪽팔려

    대한민국 강을 녹조라떼 공장으로 만든 쥐섺끼와 그 쥐잡종자들 자원외교인지는 절대 아니고 곳간털 꼼수 부리려고 핑계를 대는 것이라고 국민들은 믿고 있고 방산업도 낼름낼름 쳐먹고도 째진눈깔로 쪼개는 천박한 쥐섺끼와 그 종자들 살처분을 안하면 미래가 없는 나라다 천박한 인간들 정말로 개잡종쥐섺끼들이 큰소리 쾅쾅치는 나라에는 아이들이 숨쉴 곳이 없다 폐스트때문에

  • 2 0
    ㅁㅁㅁㅁㅁ

    참으로 머저리 개썅도 말종 개종자 천박이,

  • 8 0
    너알지

    이세이 오천만 국민앞에서 울면불며 조아리는 모습좀 보자구나 쥐구멍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주리를 틀리라

  • 11 0
    이쥐복

    양심이 없으니 저렇게 당당한 것이고 무식한 국민들이 통진당 해산에 카타르시스를 느끼며 대리만족을 즐기니 저 쥐놈에겐 한없는 복이다.

  • 11 0
    도찐개찐

    이명박이 생각에는 그래도 박근혜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니깐
    자랑스럽게 껄떡거리는거 아닐까?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