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여야 "4자방 국정조사, 정기국회후 협의 시작"

담뱃값 2천원 인상 합의, 골프장 입장료 폐지 안하기로

여야는 28일 누리과정 예산 전액을 정부가 부담하는 대신, 담뱃값은 2천원 대폭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4자방 국정조사는 정기국회 종료후 여야 원내대표가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야여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회동을 갖고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우선 누리과정 예산과 관련해선 정부가 2015년도 누리과정 이관에 따른 지방교육청의 재정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순증액 전액 상당의 대체사업 예산을 확보하기로 했다.

법인세는 비과세 감면 항목 중 대기업의 고용창출투자세액공제의 기본공제를 폐지하고 대기업의 R&D 세액공제의 당기분 공제율을 인하하는 방식으로, 실효세율을 높이기로 했다.

국민적 반발을 산 골프장 입장료 폐지는 하지 않기로 했다.

담뱃값은 정부여당 요구대로 갑당 2천원 인상하되 정부가 국세인 담배 개별소비세액의 20%를 지방에 교부하는 소방안전교부세를 신설하고 관련 법안은 일괄해 오는 12월2일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했다.

'4자방' 국정조사, 공무원연금 개혁, 정치개혁특위의 구성과 운영에 대한 사안은 정기국회 회기가 종료된 직후 여야 당대표와 원내대표의 연석회의에서 협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박정엽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5 0
    민주당 정신차려

    그놈의 협의는 나도 할수있지~~~ 지금의 야당은 여당의 2중대인것이다.
    새누리당에 끌려 다니닌게 새정치 민주당이라 국민들은 피곤 하고 절망이다

  • 2 0
    시간. 끌기

    Mb, 의 국고 털이 실행할 때, 새정련이 " 망" 을 봐 준것으로, " 고물" 이 흡족 햇던가봐? 새정련은. " 국정조사" 는 할 생각이 없고, " 고물" 좀 줘? 좀 더 줘? 새정련에 " 고물" 이 넘치니 국정조사, 뒤로 미루고, 또 미루고, 새정련, 범죄집단의 의미는 " 검은돈" 받어서, 같이 나눠 먹엇( 분 빠이) 나요? ㅡ문희상따위

  • 4 0
    관람객

    속았다.
    뒤통수 맞았다.
    얼마지나지 않아 민주당에서 나올 말!! ㅉㅉㅉ

  • 4 0
    여야 야합

    여야 합의 담배값 새해 예산 통과 하고 정기 국회끝나면 4자방 조사은 끝이다 새정치 이놈덜 그렇게도 새놀당놈덜에게 수모 당하고 조롱 당하고 속아 너머 가도 아직도 이놈덜 믿냐 담배값 올릴려고 누리과정 4자방 으로 새정치 유인한걸 모르냐 정기 국회 끝나면 모르는 일이다 새놀당 개자식놈덜이 딱 잡아 땔것이다

  • 8 0
    새정연짜증

    박영선이도 그렇고 우윤근이도 그렇고 새정연은 왜 허구헛날 새누리당에게 당하기만 할까? 새누리당은 항상 자기들이 챙길것은 확실히 챙기고 곤란한 사항은 '추후논의'로 미룬다. 그런데 추후논의가 잘 된적을 본 적이 없다. 그런데도 새정연은 항상 내줄것 다 내주고 자기들이 주장하는 것은 '추후논의'에 합의해 준다. 도대체 새정연은 머리에 뭐가 든 것인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