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여야, 누리과정 예산 논의했지만 결론 못내

새누리 "누리과정은 교부금+지방채로 해결해야"

여야는 24일 누리과정 예산편성에 대해 협상을 진행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25일 다시 논의키로 했다.

김재원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안규백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가졌으나 합의안 도출에 실패했다.

안규백 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회동후 공동브리핑에서 "별다른 타결점이 없어서 25일 오전 원내수석과 교문위 전문위원이 만나 구체적인 방안을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 수석부대표는 "(누리과정 예산) 우회지원에 대해서는 꿈과 희망을 갖고 갔는데 다른  안을 갖고 계시더라"라며 새누리당이 새로운 제안을 했음을 밝혔고, 김 수석부대표는 이에 대해 "기본적으로 기존 누리과정 예산에 대해서는 지방교육재정교부금과 지방채 발행으로 해결하고 그 나머지 지방교육청에서 소요되는 예산에 대해서 추가로 국비로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 여러가지 논의를 했다"고 덧붙였다.

안 수석부대표는 법인세 인상과 관련해선 "법인세는 주장을 몇 번 했는데 법인세의 ㅂ자도 못꺼내게 한다. 자기 권한이 아니라고 한다"고 전했고, 김 수석부대표는 "경제상황이 어렵고 경제심리가 얼어붙은 상황에서 법인세를 인상하면 더 기업활동을 위축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법인세는 전혀 손댈 의지가 없다. 현행 그대로 가겠다는 것이 우리당의 확고한 방침"이라고 쐐기를 박았다.
박정엽, 심언기 기자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0 0
    새누리당에게

    박정희 우상화하는데 쓸 돈을 아이들에게 주어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