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북한 "삐라 살포 중단 안하면 남북대화 없다"

탈북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에 강력 반발

북한은 연일 언론매체를 내세워 탈북자단체 등의 대북전단 살포가 중단되지 않으면 남북대화는 없을 것이란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8일 '대화를 우롱하는 범죄적 망동'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우리가 이미 명백히 밝힌 바와 같이 남조선 당국이 우리의 최고 존엄을 훼손하는 삐라 살포를 중단하지 않는 한 북남대화와 관계개선은 언제 가도 있을 수 없다"고 밝혔다.

내각 기관지 민주조선도 이날 개인 필명의 논평에서 "문제는 괴뢰당국에 삐라 살포를 막을 의도가 꼬물만치도(조금도) 없다는 데 있다"며 "남조선 당국은 삐라 살포 망동이 계속되는 한 우리와 마주앉아 대화할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북한이 연일 삐라 살포를 이유로 남북대화 중단을 운운하는 가운데 탈북자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이 7일 밤 경기도 파주시 교하읍에서 대북전단 30만 장을 풍선에 매달아 띄워 보낸 것으로 알려져 북한의 반발이 더 거세질 것으로 예상된다.

노동신문은 지난 1일 전단 살포를 중단하지 않으면 남북대화가 없을 것이라는 조국평화통일위원회의 성명 이후 대북전단 살포를 비난하는 남측 민간단체의 성명 내용과 이들의 집회 사진 등을 실으며 비난 분위기를 이어갔다.

신문은 6일에도 "괴뢰패당의 비호와 방조가 없다면 인간쓰레기들이 삐라 살포에 그토록 기승을 부릴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며 "괴뢰패당이 반공화국 삐라 살포를 계속 묵인·조장한다면 그로부터 초래되는 엄중한 후과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2 2
    jondp

    북한이 남한 대통이름 거론하며 원색적 욕하면 남북대화 없다.
    북한이 남방한계선 침범 총질하면 남북대화 없다.
    북한애들 마치 크게 인심쓰덧 떠드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