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정홍원 "朴대통령께 장관들 많이 만나달라 건의"

"서면보고로 능률이 오른다면 그게 낫지 않겠나"

정홍원 국무총리는 31일 "대통령에게 장관들을 기회 닿는대로 많이 만나달라고 건의했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김동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어떻게 장관, 수석들이 대통령께 보고하면서 마주보고 하는 대면보고는 거의 없고 대부분이 서면보고, 전화보고란 말인가"라고 질타하자 "대면보고를 많이 하는데 노출이 잘 안되기 때문에 오해가 많이 일어난다. 근래도 대통령과 장관이 몇 시간 동안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눈 일이 있고, 국무회의등을 통해서도 많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그는 세월호 참사 당일 서면보고 논란에 대해서는 "일국의 대통령이 그런 중요한 사고가 났는데 잠시라도 어디 눈을 돌릴 수 있었겠나. 전심전념하다보니 서면보고 받고도 계속 지시했다. 꼭 대면 보고해야만 좋은 결론이 나올 것처럼 하는 건 지나친 것"이라며 "서면으로 더 능률이 오른다면 그게 낫지 않겠나"라고 강변했다.

그는 그러면서 "(7시간 의혹에 대해) 여러경로를 통해 밝혀질만큼 밝혀진 마당에 계속 의문을 갖는다고 하니 참 딱하다"고 했다.
박정엽 기자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3 0
    있는둥없는둥

    투명총리.....있는지 아무도 모르는 인간....불쌍타

  • 2 0
    미쳤구나

    재활용품 주제에
    제꼬라지를 모르고
    에레이 근혜같은놈아!

  • 3 0
    머저리 공화국

    긴박한 사안에 서면보고가 효율적이냐?
    짤렸다가 염치없이 주저 앉은놈아!

  • 3 1
    웃기는 놈아

    여자를 대통령이 딱 달라붙은 옷입고 대부분의 시간을 필라테스로 보내는데 어떻게 남자 장관들이 그곳으로 들어가냐. 독일 메르켈 수상은 옷 한가지 입고 한달을 보낸다더라, 그런데 수첩이 옷 갈아 입느라 바쁘다. 해외에 나가면 한복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바쁘다 잖아, 그게 대통령이 할 일이냐, 정책으로 국익을 챙겨야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