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北 "경찰, 삐라살포 막지 않고 진보단체 투쟁 막아"

풍선 빼앗은 진보단체 회원 체포 맹비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25일 대북전단 살포 문제를 둘러싼 남한 민간단체 간 충돌과 관련해 경찰의 태도를 비난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남조선 각계 반공화국 삐라 살포 망동에 항의'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금강산기업인협의회, 남북경협경제인총연합회, 경기도 파주시 주민 등이 대북전단의 살포를 규탄하거나 저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25일 파주지역 시민단체 회원들과 주민들은 뜨락또르(트랙터)들을 동원하여 임진각 일대에서 삐라 살포를 위한 보수단체들의 버스 진입을 막고 삐라들과 풍선들을 빼앗아 찢어버리면서 완강한 항의투쟁을 벌였다"고 전했다.

중앙통신은 기사의 말미에서 "이날 괴뢰경찰은 보수단체들의 삐라 살포 망동을 저지시키지 못할망정 오히려 진보단체 성원들의 투쟁을 가로막았다"고 지적했다.

대북전단보내기국민연합 등 보수단체들은 이날 파주시 임진각 일대에서 대북전단을 살포하려고 했지만, 진보단체의 저지로 무산됐고 일부 보수단체 회원들이 김포시 월곶면의 야산에서 대북전단 2만 장을 날렸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진보단체 회원 1명을 보수단체의 대북전단 살포용 트럭을 습격해 풍선과 전단을 빼앗은 혐의(업무방해 및 손괴)로 체포한 뒤 조사했다.

앞서 북한의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남조선 당국이 우리의 경고를 무시하고 삐라 살포 난동을 또다시 허용한다면 북남관계는 회복할 수 없을 정도로 파괴될 것"이라며 대북전단의 살포 저지를 촉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1 0
    ㅎㅎ

    박개년왈 청와대는 재난 컨트롤 타워가 아니다~~~~~~ㅎㅎㅎㅎㅎㅎ
    박개년왈 청와대는 재난 컨트롤 타워가 아니다~~~~~~ㅎㅎㅎㅎㅎㅎ
    박개년왈 청와대는 재난 컨트롤 타워가 아니다~~~~~~ㅎㅎㅎㅎㅎㅎ
    세월호도 책임회피하는 년이 어떻게 국가안위를 책임질까??
    세월호도 책임회피하는 년이 어떻게 국가안위를 책임질까??

  • 0 0
    자연정혈요법~10

    자연정혈요법~100배빠른 영어 공식.
    http://jmy.quq.kr

  • 9 0
    그네

    그네야, 북한에 개독 똥경 5만권과 씹자가선전물과 딸라, 북한돈 넣어서 풍선띠으눈 탈북빨갱이들에게 폭탄까지 매달아서 북한에 보내 쑥대밭 만들고 통일대박해아. 그러면 민간인이 한것이어서 괜찬다. 너도 풍선타고 북한에나 가라.이녀자아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