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정청래 "관악경찰서도 네이버밴드-카톡 압수수색"

"철도노조 관계자 등 민주노총 간부들이 대상"

서울 동대문경찰서 뿐 아니라 관악경찰서도 '네이버 밴드'를 압수수색했다고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추가 의혹을 제기했다.

정청래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관악경찰서에서도 밴드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이 집행된 사실이 추가로 확인됐다"며 "그 대상은 주로 철도노조 관계자 및 민주노총 간부 등이었다"고 주장했다. 지난해말 철도파업을 벌인 철도노조 등을 상대로 사이버 사찰이 이뤄졌다는 것.

정 의원은 "압수수색 대상과 종류로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과 함께 네이버 밴드 내용이었다"며 "본인 뿐 아니라 대화한 상대방에게까지 무분별하게 포괄적으로 적용됐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영장이 집행된 시기는 지난해이지만, 그 사실에 대한 통지는 지난달에서야 이뤄졌다"며 "이 역시 부당한 조치"라고 주장했다.

그는"지난 3년간 국가기관이 요청한 통신자료 건수는 2천570만건"이라며 "경찰의 사이버 사찰이 도대체 어느 수준까지 광범위하게 이뤄졌는지 의심스럽다"고 질타했다.

정 의원은 이밖에 유병언 사건과 관련, 내비게이션을 통해 관련자 430명의 목적지를 검색한 것에서 나아가 유병언의 도주로 탐색을 위해 송치골, 송치재휴게소, 송치골가든 3개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요구한 것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4월 19일부터 5월 26일 사이 3개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에 대해 요구했고 3개를 입력한 사람들에 대한 정보 요구 기간은 4월 19일 부터 7월 3일까지 3개월간"이라며 "불특정다수의 일반 국민들에게 다른 목적지 검색 자료 일체를 요구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문제는 3개의 검색어를 입력한 불특정다수의 핸드폰 번호를 넘겨받아서 이외 다른 목적지 검색한 것 일체를 가져갔다는 것"이라며 "자기가 어떤 목적지 검색을 하고 간 것이 밝혀지기를 바라지 않는 국민들이 다수 있을 것인데, 그것을 경찰이 보고있다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다. 다음주 월요일 서울지방경찰청 국감에서 짚고 넘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최병성 기자

댓글이 5 개 있습니다.

  • 2 1
    ㅎㅎ

    탈북자 박상학이 뿌리는 대북삐라에
    대선조작 박개년삐라도 함께 뿌리면 대박!!~~~~~ㅎㅎㅎㅎㅎㅎㅎ
    대선조작 박개년삐라도 함께 뿌리면 대박!!~~~~~ㅎㅎㅎㅎㅎㅎㅎ
    천안함조작 개명박삐라도 함께 뿌리면 완전대박!!~~~~~ㅎㅎㅎㅎㅎㅎ
    천안함조작 개명박삐라도 함께 뿌리면 완전대박!!~~~~~ㅎㅎㅎㅎㅎㅎ

  • 9 1
    정치사찰

    박그내은 사찰 아니면 정권 유지못한다 전국민 사찰하고 감청 해야 하나 유신시대 로 돌아 갔다 지애비 못된것만 따라 한다

  • 12 3
    븅신 새누리연합

    새정치 색기들 정말 조용하네 ............ 뭐라 한마디 꼬꼬댁해봐라

  • 6 1
    breadegg

    니들은, 하나님이 방백들에게
    ‘인구조사’를 하지 말라고 한 뜻을 배워야 한다.
    애초에 ‘사찰’은 없다.
    인간이 인간을 사찰할 권리가 없다는 것이다.
    .
    그것이, 겨우 ‘SPY'라는 것으로 명맥되었는데..
    오늘날, 니들 쩡,껌,꼉이 니들 수중에 안겠다?
    단언하건데, 하나님의 심판이 따를 것이다.
    그 심판이 얼마나 가혹했는지.. 성경에서 배우라,.

  • 38 1
    홍길동

    조경태-김영환-황주홍 이세끼들은 왜 안보이냐 국감도 2중대 역활하나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