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네이버 "'네이버 밴드' 대화, 경찰에 제출 안했다"

"로그인 기록만 제공", 정청래 주장 정면 반박

네이버는 13일 수사당국에 '네이버 밴드'상 대화를 제공했다는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주장이 사실무근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네이버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밴드를 운영하는 캠프모바일이 2013년 12월 동대문경찰서로부터 접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요청' 통지서에는 특정인에 대한 일정 기간의 접속로그, 대화상대의 인적정보 및 대화내용을 요청하고 있다"며 "캠프모바일은 2차로 '압수수색 영장'을 통해 특정인이 가입한 밴드 리스트와 대화 상대의 인적정보 및 대화내용을 요청받았다"고 경찰로부터 대화내용 제출을 요청받은 사실은 인정했다.

네이버는 그러나 "캠프모바일은 밴드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 당사자 본인의 로그기록은 제공하되 법상 근거가 없는 대화상대의 인적정보 및 대화내용은 제공할 수 없다고 회신했다"며 "특정인이 가입한 밴드명만 기계적으로 추출해 제공하면서 '밴드는 채팅(대화) 내역을 보관하지 않으므로 대화상대의 인적정보 및 대화내용은 제공할 수 없다'고 통보한 바 있다"며 정 의원 주장을 정면 반박했다.

네이버는 "캠프모바일은 법원의 압수수색영장과 같이 적법한 자료제공 요청이 있는 경우 법적 의무에 기하여 해당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동시에 이용자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에게 부당한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1 0
    네 이년~!!

    했다해두 알고, 안했다 해두 알고...~!!!
    네이년은..친박.....네이년은 쎅검 프락치~!!

  • 2 0
    여망추요

    여망추요!! 요런거 망해야 들통안난 다른거 정신차려용~~ 소비자 모두가 구국의 결단으로~~ 이들은 참으로 돈을 무서워 하니 소비자들도 돈을 이용해야합니다 잘보고 잘쓰는올바른 소비선택권 행사가 게 구국입니다

  • 4 0
    충고

    네이버 얼라들아.
    그러다가 니들도 한방에 훅 간다.

    늦기전에 양심선언하고
    보안대책 서둘러라.

    어버이연합에서도 니그들 보내버린다고
    피켓들고 시위하더라.
    (Old soldiers naver die)

  • 3 0
    ㄴㄴ

    안 믿어 구라인지 아닌지 니덜 말을 어케 믿냐
    소스 공개되어 있고 대화 채널 암호화된 텔레그램 쓰련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