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중국CCTV "김정은, 전문 통해 국정 챙기고 있어"

"김정일도 당 창건기념일에 불참한 사례 있어"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한 달 넘게 공개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국정 업무를 챙기고 있다고 중국 중앙TV(CCTV)가 11일 보도했다.

CCTV 북한 평양 주재 기자는 이날 현지발로 북한의 노동당 창건일인 10일 김 제1위원장이 금수산태양궁전 참배에 나타나지 않았다는 소식을 전한 뒤 "다만, 다른 방식으로 북한 정치에 참여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그는 "최근 북한 언론의 보도에도 김정은의 활동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며 "그가 접수하고 발송하는 전문 소식이 머리기사를 장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당 창건기념일에 그가 참석하지 않으면서 건강상 문제가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면서도 "아버지인 김정일도 불참한 사례가 있어 김정은의 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단정할 수 없다"며 과도한 해석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중국 관영 신화통신도 당 창건일을 맞은 평양시내는 예년과 다름없는 평온한 국경일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평양발 기사에서 "김 제1위원장이 노동당 창건일에도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등 공개석상에 나타나지 않았지만, 평양시내는 국경일을 맞아 주민 다수가 만수대광장을 비롯한 김일성·김정일 부자의 동상이 있는 곳에 꽃다발을 바치고 참배하는 등 질서있는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통신은 휴일 평양거리의 여성들 옷차림이 평소보다 화려했으며 시내 상점거리와 기차역 등지가 인파로 붐볐고 도로 통제나 경계 강화와 같은 특이한 움직임은 보이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또 북한의 일반 주민은 김 제1위원장의 건강이상설 등 민감한 사안에 대해 외국매체 기자의 취재에 일절 응하지 않으며 말하는 것 자체를 꺼린다고 전했다.

한편, 북한 매체는 노동당 창건 69돌을 맞아 당, 정, 군 간부들이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시신이 안치된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고 보도했으나 김 제1위원장의 참배 소식은 전하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1 0
    회복중

    김정은이 군사훈련 참관중
    폭발로인해
    다리인대 부상이 심하다
    곧 회복하고 나올것임

  • 2 1
    ㅋㅋㅋ

    카카카, 이 색기는 인간백정 김일성한테 울고향 불바다 만들라고 핵퍼주고 지혼자 뉴욕 호화주택으로 튈 개색기

  • 0 0
    그새배웠네

    닥할머니 한테서 업무시간에 땡땡이 쳐도 된다는걸.....

  • 1 0
    ㅋㅋㅋ

    제정신이 아니군요. 동해에 600조 베크렐을 버리다니.. 후쿠시마보다 많다고 지적하는 국감장, 이젠 오징어도 미역도 못먹겠군요.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41008110314521

  • 2 0
    ㅋㅋㅋ

    [국정감사 한국수력원자력, 놀라지 마세요]
    경상도 핵발전소에서 버리는 방사능량 600조 베크렐, 후쿠시마 앞바다보다 많다. 충격자료.
    동해산 수산물 금지시켜야... 아예 동해를 떠나라.
    http://www.icrenews.com/news/article.html?no=75729

  • 1 5
    ㅋㅋㅋ

    남한의 충신들이 퍼주는 전문 말이냐?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