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류현진, 호투하고도 15승 불발

7회 고비 넘기지 못하고 동점 허용, 다저스는 승리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메이저리그 입성 후 한 경기 개인 최다 타이인 114개의 공을 던지며 역투하고도 7회 위기를 넘기지 못해 15승 달성을 다음 기회로 미뤘다.

류현진은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홈경기에 선발등판, 6⅔이닝 동안 7안타를 허용하고 2실점했다.

볼넷은 단 한 개만 허용했고 삼진은 아홉 개나 잡으며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했으나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해 승수추가에는 실패했다.

2회초 무사 만루에서 구속을 높이며 무실점으로 이닝을 마치는 인상적인 장면을 연출했지만 2-0으로 앞선 7회 동점을 허용하는 아쉬운 모습도 보였다.

이날 류현진은 114개의 공을 던졌다. 올 시즌 자신의 한 경기 최다 투구수이고, 지난해 5월 12일 마이애미 말린스와 원정경기에서 던진 투구수와 같은 메이저리그 입성 후 한 경기 최다 타이다.

류현진은 다저스가 2-2로 맞선 7회초 2사 1루에서 제이미 라이트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류현진은 시즌 평균자책점을 3.18에서 3.16으로 조금 낮췄다.

이날 류현진은 두 번의 위기가 있었다. 첫 위기는 강력한 직구를 앞세워 무실점으로 넘겼지만, 두 번째 위기는 견뎌내지 못했다.

류현진은 1회초 안타 한 개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무난하게 출발했고 다저스는 1회말 애드리안 곤살레스가 2점홈런을 날려 2-0으로 앞서갔다.

류현진은 2회초 첫 위기에 몰렸다.

류현진은 선두타자 마크 트럼보에게 우익수 쪽 2루타를 내주고, 애런 힐에게 우전안타를 맞아 1·3루에 몰렸다.

후속타자 코디 로스의 타석에서는 볼 카운트 1볼-2스트라이크로 유리한 상황에서 볼 3개를 던지며 볼넷을 허용해 무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류현진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정면승부로 돌파했다.

무기는 강력한 직구였다. 류현진은 이전까지 시속 140㎞대에 머물던 직구 구속을 150㎞ 이상으로 끌어올려 상대 타자를 압박했다.

그는 놀런 레이몰드를 시속 153㎞짜리 바깥쪽 낮은 직구로 스탠딩 삼진처리하며 첫 아웃 카운트를 잡았다.

야수의 도움도 받았다. 터피 고즈위시의 잘 맞은 타구를 다저스 좌익수 칼 크로퍼드가 넘어지면서 건져냈다.

류현진은 체이스 앤더슨에게 151㎞짜리 직구 네 개를 연속해서 던져 헛스윙 삼진을 끌어내며 2회 위기를 무실점으로 넘겼다.

기세가 오른 류현진은 3회와 4회를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2회 무사 만루 위기부터 시작한 연속타자 범타 행진은 5회 첫 타자 레이몰드까지 10타자째 이어졌다.

류현진은 5회 안타 한 개만 내주고, 6회는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무실점 이닝을 늘렸다.

하지만 마지막 위기가 남아 있었다.

류현진은 7회 선두타자 힐에게 좌전 안타를 맞고, 로스에게 왼쪽 담을 직접 때리는 좌월 2루타를 내줘 이날 첫 실점했다.

돈 매팅리 감독이 마운드에 올라와 류현진을 점검했다. 투구수 100개가 넘어간 상황이었지만 매팅리 감독은 불펜 투수보다 류현진을 믿었다.

류현진은 레이몰드를 150㎞짜리 직구로 삼진처리하고, 고즈위시를 3루 땅볼로 잡아내며 한숨을 돌렸다.

그러나 대타 A.J. 폴록이 류현진의 이날 114구째 시속 151㎞짜리 직구를 유격수와 3루수 사이를 뚫는 좌전 적시타로 연결하면서 류현진의 15승 꿈이 무산됐다.

동점을 허용한 류현진은 라이트에게 마운드를 넘기고 내려왔다.

다저스는 2-2로 맞선 8회말 2사 1·2루에서 디 고든의 중전 안타와 핸리 라미레스의 좌월 2루타가 이어져 3점을 뽑았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 다저스는 5-2로 승리하며 지구 2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격차를 2게임으로 유지했다.
연합뉴스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0 0
    윤소연

    ­①첫 ­입­­금­­­ 10%
    ­②오­링­이­벤­트­­ 8%
    ­③재­­입­­금­­ 3%
    ▷▶В­A­С­2­O­O­.­⊂­O­M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