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경찰, '카스 악성루머' 유포 혐의로 하이트진로 압수수색

식약처 "카스의 소독약 냄새는 유통과정 문제"

서울 수서경찰서는 하이트진로가 오비맥주의 대표 맥주인 카스에 대한 악성 루머를 유포했다는 단서를 잡고 3일 오전 하이트진로㈜의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사옥과 대전 대리점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오전 서초동 하이트진로 사옥과 대전 등지에 있는 대리점에 수사관 10여명을 보내 오비맥주에 대한 악성루머 유포와 관련한 내부 자료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는 중이다.

최근 오비맥주는 자사의 주력 제품인 카스에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루머와 관련, "특정세력이 불순한 의도를 갖고 카스에 대한 악의적인 유언비어를 유포하고 있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경찰은 오비맥주에 대한 인터넷 악성 게시글의 IP 추적 결과 하이트진로 직원 등이 일부 개입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하이트진로가 조직적으로 루머를 퍼뜨렸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압수물을 분석하고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지난 6월 이후 오비맥주의 대표 제품인 카스를 마신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맥주에서 소독약 냄새가 난다는 불만이 제기되면서 SNS 등을 통해 관련 글이 퍼졌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수차례 현장조사 등을 진행한 결과 냄새의 원인이 맥주 유통과정에서 맥아의 지방성분과 맥주 내 용존 산소가 산화반응을 일으킨 데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댓글이 3 개 있습니다.

  • 0 0
    거 참 이상하네!

    아니 소독약 냄새내지는 시궁창냄새가 나긴 나는데!
    보관 내지는 유통상의 문제라하면~
    다른 맥주에서도 냄새가 나야될것 아니요!
    다른맥주는 냄새가 안나던데!

  • 2 0
    수상하네

    유통이 아니라 제조과정에 문제 있는 것 아니냐?

  • 5 0
    자신있으면

    지랄하네.........카스뿐..아니라........
    ...
    ...........소주에서도.........한동안.......이상한..냄새..났었는데........
    ....
    .......요즘은..안나더만................
    ..
    ....ㅆ ㅂ 특검하든가.........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