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KBS새노조 "이인호 이사장? 제2의 문창극 들어오는 셈"

"KBS를 총선과 대선의 홍위병으로 쓰겠다는 야욕"

전국언론노조 KBS본부(새노조)는 1일 방송통신위원회가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를 KBS새이사 후보로 추천한 것과 관련, "제2의 문창극이 KBS에 들어오는 셈"이라고 강력 반발했다.

KBS새노조는 논평을 통해 이같이 비유한 뒤, "참으로 어처구니없고 분노를 금할 수 없다. 이인호씨를 청와대가 개입해 기획한 낙하산이사로 규정하고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새노조는 이어 "전광석화처럼 진행되는 이사 선임절차 뒤에는 청와대의 보이지 않는 손이 작용한다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다"며 "임기를 1년여 남긴 시점에서 이길영 이사장의 석연찮은 전격사퇴, 절차와 검증을 무시한 발빠른 방통위의 선임일정, 청와대 입맛에 맞는 인물 내정까지 일련의 흐름은 KBS를 장악하겠다는 박근혜 정권의 기획 하에 퍼즐처럼 짜맞춰지고 있다"며 배후로 청와대를 지목했다.

새노조는 "밖에서는 방통심의위원회를 통해 문창극 보도 중징계로 정권비판에 재갈을 물리고 안으로는 KBS이사회에 청와대의 심복을 심어 서서히 KBS 목줄을 쥐겠다니게 아니겠는가"라고 반문하면서 "청와대와 박근혜대통령은 KBS이사회 장악을 통해 다가올 총선과 대선의 홍위병으로 쓰겠다는 야욕을 즉각 버려라"고 인사 철회를 촉구했다.
김혜영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6 0
    악질매국노딸

    심산 김창숙선생이 살아계실때 이명세에 대한 평을, "천하에 둘도없는 매국노라고 "하였습니다. 이자 때문에 유림의 분규가 생겨났고 이자의 후손이 현재 성균관대학교의 교수로 있기 까지 합니다. 성대재단이사장을 하였지요 많은 금액을 당시 재단에서 착복하여 구속까지 되었었지요. 이승만 지지 부정선거까지 성균관을 이용해 획책한 자입니다. 임전보국단은 말할 것도없고

  • 4 0
    섹누리효수

    늦었지만 정권교체되면 반민특위는 반드시 해야한다

  • 5 0
    물러나라

    국민의 안위에는 관심없고
    정권의 안위에만 관심있는
    정권은 필요 없다.
    지금 당장 물러나라.
    이 나라의 주인인 국민의 명령이다.

  • 5 0
    박근혜 물러나라

    국민은 안전한 나라를 바란다. 안전하지 않은 나라에서 누구도 미래를 말할 수 없다. 이런 안전을 위해 언론이 필요하다. 언론은 국민에게 진실을 알려야 존재할 가치가 있다. 거짓으로 뒤범벅된 언론은 언론이 아니라 사기다. 박근혜는 이 나라를 거짓말로 뒤덮으려는 것 같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