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김기춘-정호성' 청문회 증인 채택 요구

"朴대통령의 세월호 사고당일 동선 답할 수 있어야"

새정치민주연합이 25일 다음달 4~8일 열릴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청문회에 김기춘 비서실장과 정호성 제1부속실장 등 청와대 핵심 관계자들을 대거 증인으로 채택하려 하나 새누리당이 이를 거부해 진통이 일고 있다.

세월호 국정조사특위 간사인 김현미 의원은 25일 브리핑을 통해 "여러 번 증인협상을 요구하지만 새누리당이 응해주지 않는 데 대해 심한 유감을 표한다"며 "지난 기관보고에 출석했음에도 불구하고 명쾌한 답을 내놓지 못한 김기춘 비서실장, 김장수 전 안보실장, 유민봉 국정기획수석, 그리고 지금 국민들이 가장 궁금히 생각하는 4월 16일 사고발생 직후 7시간의 대통령 동선에 대해서 답해줄 수 있는 당사자인 제1부속실장 정호성 등도 출석해야 한다"며 청와대 핵심관계자들의 무더기 증인 채택을 주장했다.

박 대통령 최측근 '3인방'의 멤버인 정호성 실장이 증인 후보로 거론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이밖에 최근 감사원 감사를 받은 청와대 행정관들을 비롯해 ▲KBS 길환영 전 사장, 김시곤 전 보도국장 ▲황교안 법무장관 및 순천경찰서 관계자 ▲양건 전 국민권익위원장, 정종환 전 국토부장관 ▲이준석 선장 및 청해진해운 관계자 등도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이같은 새정치 요구를 정치공세로 규정하면서 수용 불가 입장을 밝히고 있어 협상과정에 난항을 예고했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2 개 있습니다.

  • 2 0
    캬악ㅡㅡㅡ 튓

    선거때 뭐라했지 한번만 믿어주라했지 잘할란다고 이런 쒸팔잡것들아 국민들 가슴에 염장지르지마라 진실을 밝히겠다더니 증인채택엔 반대해 알만하다

  • 13 0
    기춘대원군인데?

    그 늙다리가 나오겠냐..
    몇시간 동안 닭년이.. 어디서..
    떡을 치는지.. 떡집을 다녔는지도 모른다는 놈..
    그게.. 비서가 할 소리냐... ㅆㅂ
    어디가서.. 애비닮아서.. 어린애들하고.. 놀아났는지.. ㅆ반년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