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주호영, 다시 유가족 가슴에 대못 박아"

"악의적 거짓정보 흘리면서 진실 왜곡"

새정치민주연합은 24일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의 "세월호 사건은 교통사고" 발언에 대해 "세월호 100일이 되는 날에 새누리당이 다시 유가족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고 있는 형국"이라고 질타했다.

유은희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듣는 사람의 귀를 의심케 한다. KBS 전 보도국장이 세월호 참사를 교통사고에 비유하고 축소보도를 지시해서 물러났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대변인은 "사고를 참사로 키운 것은 정부의 무능이다. 청와대 위기관리 시스템의 붕괴를 고스란히 보여준 참사였다"며 "그럼에도 참사를 사고라고 주장하는 것은 진실을 가리고 철저한 진상규명을 하지 않으려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요즘 SNS상에서 유족들이 마치 커다란 특혜를 요구하는 것처럼 악의적인 거짓정보를 흘리면서 진실을 왜곡하고 국민을 분열시키는 행동과 맞닿아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유족들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도 지키지 않고, 오로지 시간끌기로, 거짓 허위사실 유포로 진상규명을 외면하고 있는 새누리당의 태도는 비판받아 마땅하다"며 "세월호 참사 100일 오늘 간절히 소망하는 진상규명을 담보하는 세월호특별법이 여야 TF팀 합의를 통해서 이뤄지기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정애 대변인도 추가브리핑을 통해 "심재철 국조특위 위원장의 문자발송, 이에 함께 오늘 아침에 있었던 주호영 의원(정책위의장) 발언은 심히 유감스럽다"며 "지원이 되는 부분을 가지고 억측을 통해서 오히려 세월호 특별법의 주된 내용인 진상규명, 진실을 밝히겠다는 내용을 왜곡시키고 있다는 점에서 집권여당과 정부로서 할 태도는 아니다"라고 유감을 표명했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0 0
    호영이

    바뀐년한테 잘 보일려면 어쩔수 없어
    내 말이 곧 바뀐년 생각이라고 생각하면 돼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