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류현진, 7이닝 3실점 호투하고 패배

시즌 4패, 삼진 7개 잡는 호투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퀄리티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를 기록하고도 시즌 4패(9승)째를 당했다.

류현진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의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홈경기에 선발등판해 7이닝 동안 홈런 한 개를 포함해 9안타를 내주며 3실점했다.

볼넷은 단 한 개만 내줬고, 3구삼진 네 개를 포함해 총 일곱 개의 삼진을 잡는 위력도 과시했다.

올 시즌 열다섯 번째 선발 등판한 류현진은 열한 번째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팀이 1-3으로 뒤진 7회말 타석 때 대타 클린트 로빈슨으로 교체된 류현진은 다저스가 전세를 뒤집지 못하고 1-3으로 패해 패전 투수의 멍에를 썼다.

팀내 첫 시즌 10승 달성으로 내셔널리그 다승 공동 선두 도약을 노렸던 류현진은 한발 물러섰고, 다저스의 시즌 첫 4연승 도전도 물거품이 됐다.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06에서 3.12로 올라갔다.

이날 류현진은 101개의 공을 던졌고, 최고구속은 시속 153㎞까지 나왔다.

초반 분위기는 류현진이 끌고 갔다.

류현진은 1회초 안타와 볼넷 한 개씩을 내주긴 했지만, 아웃 카운트 세 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며 세인트루이스 타선을 압도했다.

1사 1·2루에서 상대 4번타자 조니 페랄타와 5번 야디에르 몰리나를 연속 3구삼진 처리하는 장면은 압권이었다.

기세가 오른 류현진은 2회초를 삼자범퇴로 처리했고, 다저스 타선은 2회말 1사 1·2루에서 디 고든의 우전 적시타로 선취점을 얻었다.

류현진은 3회초 선두타자로 나선 투수 카를로스 마르티네스에게 빗맞은 3루수 앞 내야안타에 이어 맷 카펜터에게 우전안타를 내줘 무사 1·2루에 몰렸다.

그러나 맷 홀리데이를 시속 148㎞짜리 직구로 유격수 앞 병살타로 처리하며 위기를 넘겼다. 류현진의 시즌 7번째 병살타 유도다.

호투하던 류현진은 장타에 흔들렸다.

4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몰리나가 류현진의 시속 134㎞짜리 체인지업이 가운데로 몰리자 힘껏 스윙했고 타구는 왼쪽 폴을 맞는 좌월 솔로포로 연결됐다.

류현진은 5회 선두타자로 나선 투수 마르티네스에게 다시 중전안타를 허용하며 위기를 맞았다.

카펜터의 번트 타구를 다저스 1루수 애드리안 곤살레스가 2루에 송구해 선행주자를 잡았지만 맷 홀리데이에게 중전안타를 내줬다.

류현진은 2사 1·2루에서 페랄타에게 우중간 2타점 2루타를 맞아 1-3 역전을 허용했다.

다저스 중견수 스콧 반 슬라이크가 타구를 향해 달려가다 주춤거리는 장면이 아쉬웠다.

하지만 류현진이 6회와 7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5월 27일 신시내티 레즈(7⅓이닝 3피안타 3실점)와 경기 후 6경기 만에 7이닝을 채우는 소득도 있었다.
연합뉴스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4 2
    박그내

    박그내 이년이 부정선거로 당선된 이후로 되는것이 하나도 없다 월드컵 최악 성적으로 망신당하고 류현진도 패배 이래 저래 화만 난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