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류현진 쾌조의 7승, 다저스 연패 끊어

콜로라드에 7-2 승리, 2루타 치고 득점도

어깨 부상에서 회복한 후 더 강해진 왼손 투수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투수들의 무덤'에서도 호투를 이어가며 팀의 연패를 끊고 시즌 7승 사냥에도 성공했다.

류현진은 7일(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필드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원정 3연전 첫 경기에 시즌 11번째 선발 등판, 6이닝을 2실점으로 막고 다저스의 7-2 승리를 이끌었다.

류현진은 홈런 하나를 포함한 안타 8개와 볼넷 두 개를 내줬고 삼진 두 개를 잡으며 콜로라도 타선에 맞섰다.

다저스가 6-2로 앞선 7회말 수비 때 브랜던 리그와 교체된 류현진은 팀이 끝까지 리드를 지켜 올 시즌 7승(2패)째를 챙겼다.

특히 부상을 털고 복귀한 이후 등판한 4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내 투구)를 기록하면서 4연승을 거뒀다.

또 올 시즌 원정경기에서는 5승째를 거두면서 무패행진을 계속했다.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09에서 3.08로 약간 떨어졌다.

이날 류현진의 투구 수는 100개였고, 이 가운데 스트라이크는 62개였다.

다저스는 2연패에서 벗어났고, 콜로라도는 8연패에 빠졌다.

류현진은 메이저리그 데뷔전을 치르는 신인 우완투수 에디 버틀러와 선발 대결을 벌였다.

발을 디딘 곳이 메이저리그의 대표적인 타자 친화적인 구장임을 고려한 듯 류현진은 구속을 끌어올리기보다는 제구를 낮게 가져가는 데 주력했다. 이날 류현진의 최고 구속은 93마일(시속 150㎞)이 찍혔다.

쿠어스필드는 해발 1천610m의 고지대에 있어 타구가 공기 저항을 덜 받는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의 2007년 보고서를 보면 쿠어스필드의 비거리는 타 구장 평균보다 11.2m나 더 길다.

다저스가 1회초 톱 타자 디 고든의 3루타에 이은 핸리 라미레스의 유격수 앞 땅볼로 선취점을 내 류현진은 리드를 안고 마운드에 올랐다.

선두타자 찰리 블랙먼에게 유격수 쪽 내야안타를 허용한 류현진은 D.J. 르마이유를 2루수 앞 땅볼로 유도해 병살 처리하며 진루를 막았다.

이어 트로이 툴로위츠키에게 좌전안타를 맞았지만 저스틴 모노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 공 12개로 1회를 마쳤다.

최근 두 경기 연속 1득점에 그치며 패배를 자초한 다저스 타선은 2회 2사 후 드루 부테라의 2루타로 추가 득점하며 류현진에게 힘을 불어넣었다.

류현진은 2회말 공 30개를 던지며 다소 고전했다. 2사 후 마이클 맥켄리에게 이날 처음 볼넷을 내주고 찰리 컬버슨에게 좌전안타를 맞아 주자 1,2루 상황을 맞았다. 하지만 투수 버틀러를 유격수 땅볼로 요리하고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3회에도 2사 후 툴로위츠키의 빗맞은 타구가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가 돼 주자를 내보냈지만 모노를 1루수 땅볼로 잡아냈다.

4회에도 류현진의 위기관리 능력이 빛났다. 첫 타자 드루 스텁스에게 우측 펜스를 원바운드로 맞히는 2루타, 코리 디커슨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허용해 무사 1,2루에 처했다. 하지만 맥켄리와 컬버슨를 외야 뜬 공, 버틀러를 2루 땅볼로 각각 돌려세우고 무실점 행진을 이어갔다.

류현진은 타석에서도 활약했다.

2회 첫 타석에서 투수 앞 땅볼로 물러난 류현진은 다저스가 2-0으로 불안하게 앞서가던 5회 선두타자로 나와 우익수 키를 넘기는 2루타로 직접 기회를 열었다.

류현진의 올 시즌 세 번째 안타이며, 2루타는 시즌 처음이자 메이저리그 통산 4개째다.

슬라이딩까지 하며 2루에 안착한 류현진은 고든이 좌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쳐 편안히 득점에 성공했다. 시즌 자신의 세 번째 득점이다.

이후 고든도 라미레스의 좌전안타 때 홈을 밟아 다저스는 4-0으로 달아났다.

류현진은 5회 첫 타자 블랙먼에게 1볼-2스트라이크에서 슬라이더를 던져 이날 첫 탈삼진을 기록했다. 이어 후속 타자들도 범타로 잡아 처음 삼자범퇴 처리하고는 승리투수 요건을 갖춘 채 가볍게 더그아웃으로 발길을 옮겼다.

류현진은 6회초 공격에서도 추가득점의 징검다리를 놓으며 승리를 향해 나아갔다.

선두타자 저스틴 터너가 안타를 치고 부테라가 볼넷을 골라 무사 1,2루가 되자 다시 방망이를 든 류현진은 투수 앞으로 번트를 내 주자 둘을 안전하게 진루시켰다.

그러자 고든이 우익수 쪽 적시타로 주자 두 명을 모두 홈으로 불러들였다.

류현진의 무실점 행진은 6회말 중단됐다. 1사 후 스텁스가 초구에 던진 슬라이더를 받아쳐 왼쪽 펜스를 넘겨버렸다.

이어 류현진은 디커슨을 삼진을 솎아냈지만 다시 맥켄리에게 2루타, 컬버슨에게 3루타를 잇달아 얻어맞고 추가 실점했다.

다행히 대타 브랜던 반스는 중견수 뜬 공으로 잡아 더는 점수를 빼앗기지 않았다.

다저스는 7회 첫 타자로 나와 2루타를 치고도 2루 베이스에서 발이 떨어져 아웃되며 체면을 구긴 맷 켐프가 9회 무사 1,3루에서 희생플라이로 한점을 보태 승리를 굳혔다.

류현진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리그와 브랜던 윌슨은 삼진 2개씩을 잡으며 각각 7, 8회 1이닝씩을 책임졌다.

다저스는 9회말에는 주전 마무리 켄리 얀선을 아끼고 크리스 페레스를 내보내 경기를 그대로 매조졌다.
연합뉴스

댓글이 1 개 있습니다.

  • 0 1
    애들아

    믹구의 야구가 어떻게 되는 거 하고,
    한국의 삶 하고 무슨 관계가 있냐?
    더구나 이 마당에!
    대답 좀 해봐라, 이 죽일 파쇼, (파소의 영향을 받은) 언론들아!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