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새정치 "유족들 요구대로 김기춘 등 증인채택하라"

"김기춘, 김장수, 남재준, 유정복 반드시 채택해야"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세월호 희생자 유족들이 국회를 찾아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 등의 세월호 국정조사 증인 채택을 요구한 것과 관련, "유가족들의 요구대로 즉시 주요증인을 열거한 국조계획서의 합의를 기대한다"며 새누리당을 압박했다.

박범계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예정대로라면 국정조사 계획서의 본회의 처리가 오늘 이루어져야 하나 새누리당의 의지 없음으로 인해서 무산될 위기에 처해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우선 증인 채택 대상과 관련, "김기춘 비서실장, 김장수 전 안보실장, 남재준 전 국정원장은 반드시 증인으로 서야 한다. 유정복 전 안전행정부 장관도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완구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유족들에게 '국회법과 관행상 국조계획서에 증인을 명시할 수 없다'고 말한 데 대해선 "2004년 김선일씨 국정조사 특위(이라크내테러집단에의한한국인피사살건관련진상조사를위한국정조사계획서)의 경우 국조계획서에 조사대상기관으로 국가 안보보좌관, 외교보좌관, 국방보좌관을 명시한 선례가 있음을 분명히 한다. 물론 증인으로 열거되지는 않았지만 검증기관, 자료제출 요구기관 대상기관으로 국가 안보보좌관, 외교보좌관, 국방보좌관이 분명히 국조계획서에 명시되어 있었다"고 반박했다.
박정엽 기자

댓글이 4 개 있습니다.

  • 1 0
    럭치

    국민이 정신못차리는나라
    새눌이가 어째서 저토록 지지를 받는지
    도통 알수가없네요

  • 9 0
    균형감각

    유병언이 욕하는 놈들
    그보다 더한 새무리와 기춘기둥과
    바뀐애의 잘못에 대하여는
    왜 눈을감고 못본체 하냐?

  • 29 0
    싸가지

    싸가지없는 새놀당 이놈들 그때 그때 피하고 고비넘기면 언제 그래던가 딴청 떨고 시간만 보내다 말놈들이다 유족들이 나서서 박그내 남재준 김기춘 김장수 이년놈들 증인 채택 꼭세워 못된 버르장머리 고쳐 줘라

  • 68 0
    ㅇㅇ

    유족.여러분들...시간이..얼마..없습니다....선거.전뿐입니다......선거.지나면...아무도...기억하지..않습니다.....6.4선거..그리고..월드컵..그런데..인천.아시안게임이...또..있더라구요..시간은..악마들의...편입니다..그.전에..항복받지..못하면..전부..도루묵입니다.고삐를.당겨...사활을..거셔야합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