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공천 탈락 이천시장, 무소속 출마 앞서 무더기 승진

공무원노조 "조병돈 시장, 승진인사로 충성경쟁시켜"

조병돈 이천시장이 공천에서 탈락하자 새누리당을 탈당,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면서 측근과 시 공무원들을 대규모로 승진시켜 공무원노조가 반발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조 시장은 지난 14일 새누리당이 이천시를 여성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 공천이 좌절되자 탈당을 선언하는 동시에 시 공무원의 10%에 해당하는 97명을 무더기 승진시켰다. 이같은 승진인사는 지난 2006년부터 조 시장 재임이래 최대 규모다.

이천시 공무원노동조합은 15일 성명을 통해 "매우 기묘한 인사라 아니할 수 없다"며 "우리 노조로서는 이번 인사가 그동안 수차례 비정상적 인사로 점철되어온 이천시 인사의 연속선상에 있다는 점과 특히 선거를 앞둔 미묘한 시기에 일어난 일이라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노조는 이어 "이번에도 어김없이 조병돈시장의 전매특허인 측근인사가 실시되었다"며 "6급 승진자 10명중에는 근속 승진 9명, 일반승진 1명이 있다. 일반승진 1명은 민선 4기와 5기에 조병돈시장을 밀착 보좌해온 비서"라고 측근 챙기기 의혹을 제기했다.

노조는 "선거법 개정으로 정치적 중립성이 더욱 엄중히 요구되어진 이때에 이천시의 인사는 결과적으로 미묘한 시점에 승진을 기대하는 당사자들로 하여금 충성 경쟁에 뛰어 들게하여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할 우려가 다분하다"며 "지금 상황이라면 관계기관의 특별관리요청도 불사해야 할 판"이라고 당국의 적극적 개입을 주문했다.
심언기 기자

관련기사

댓글이 6 개 있습니다.

  • 1 0
    중부연합당ㅇ만들자

    왜.최대인구를.가진.중부권의.국민들이.
    반도.구석의.지방-경상도인들의.눈치를.보아야 하는가?
    <수구와경상도가.가장.두려워하는.정치구조!>
    수도권+경기+인천+충청+강원권의.
    약3천만이상.최대인구를.가진-중부연합당(경상도출신 철저히 배제)
    약520만인구의 호남당.
    약1300만인구의 경상도당.
    3개의.정치구조로.바꿔야한다.

  • 2 0
    새놀당

    이게 다 새놀당이 기초 정당 공천 폐지 못해 일어난 사건이다 새놀당놈들은 공천 떨어지면 무소속으로 나와 당선되면 바로 복당 시켜줘 일어난 사건이다 표절박사 문대성 뇌물처먹고 감옥 갔다온놈 서청원 정치 철새들 다 새놀당 출신이다

  • 5 0
    소시민

    지방자치제의 수업료로는 손실이 너무크다. 최소화 할수 있는 대안이라면 중앙정부가 제대로 여야 하는데 국정원,검찰수뇌들의 하는 꼬락서니보면 지방정부 탓만 할수 없지 않을까. 민주주의가 국민이 주인인 나라라면 주인이 종을 잘 뽑아야 하지 않을까? 6.4 지방선거 현명한 선택을 하시라.

  • 6 3
    일구

    나라가 개판이다 기초단체를 빨리 없애라

  • 7 0
    백작

    진짜 놀고있네요.
    저런 무뇌가 시장하는 나라 대단한나라입니다.
    승진한사람들 가문에 영광내렸네요.
    혈세 빼먹게되어서, 안녕하시게 되었네요.
    축하
    축하...

  • 5 0
    능지처참

    조병돈 저 양반.?.
    돼지 능지처참 할때부터 정상은 아니었든듯...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