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삼성전자 승부수, 캘럭시S5 125개국 동시 출시

기어2, 기어2 네오, 기어 핏도도 함께 출시

삼성전자가 지난 2월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처음 공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5의 세계 시장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영국, 중국,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남아프리카공화국, 페루 등 6개 대륙 125개국에서 11일 갤럭시S5를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차에 따라 뉴질랜드와 호주 등에서 먼저 시판되고 유럽과 미국은 현지시간에 맞춰 제품이 나온다.

125개국 동시 출시는 삼성전자 휴대전화 사상 최다이다. 지난해 갤럭시 노트3와 갤럭시S4는 각각 58개국과 60개국에서 동시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까지 세계 150여개국 350여개 통신사업자를 통해 이 제품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갤럭시S5는 스마트폰 최초로 심장박동수 측정 센서와 지문인식 기능, 생활방수·방진기능, 개선된 카메라 성능 등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 손목시계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도 이날 함께 출시됐다.

삼성 기어2는 타이젠 운영체제(OS)를 적용했으며 심박 센서를 활용한 실시간 운동코치 기능과 MP3 재생 등 독립 기능을 강화했다.

휜 아몰레드(AM OLED,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을 장착한 삼성 기어 핏은 심박 수 측정 기능과 운동량 관리 등 운동 기능에 최적화했다. 첫 공개 때 단점으로 지적된 화면방향 고정 문제를 세로모드 지원을 통해 개선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31개국에서 갤럭시S5 출시를 기념해 'S카펫' 행사를 연다. 현지시간을 기준으로 11일 11시 11분에 갤럭시S5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을 상징하는 파란색 카펫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1대 1 맞춤형 제품 세팅과 제품 설명을 진행한다.

리오넬 메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이청용 등 세계적인 축구선수들로 구성된 갤럭시11 팀과 시헙할 수 있는 게임 '피파14' 게임도 선보인다.

국내에서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지난달 말 이미 판매를 시작했으나, 삼성전자는 11일을 공식 출시일로 보고 이날 오후 8시 세종문화회관에서 '갤럭시S5 미디어 파사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한다.

갤럭시S5 미디어 파사드 오프닝 행사는 미술가 홍경택·황주리·김양희 작가가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만든 영상 작품을 세종문화회관 외벽에 조사(照射)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연합뉴스

댓글이 8 개 있습니다.

  • 1 0
    111

    스마트폰 기능에서 카메라만 따지면 소니sony가 1등이다

  • 0 0
    작성할 때

    기자가 졸았나요? ^^ 오타 좀 수정해 봐요. 값 떨어져 보여.

  • 5 0
    ㅇㅇ

    김재연 통합진보당 의원은 "실질적으로 경제 저성장을 벗어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은 실질임금을 올리는 것"이라며 "재벌대기업의 이윤을 줄이고 최저임금을 올리면 내수가 움직인다는 사실을 박근혜 정부가 정말 모르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 1 0
    ㅇㅇ

    알바노조 구교현 위원장은 "최저임금 인상은 세계 트렌드이고, 전 세계적으로 바람이 불고 있다"며 "최저임금 1만 원은 OECD 평균 최저임금의 평균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최저임금이 1만 원이 되면 주 40시간 일하는 노동자의 경우 주휴수당을 포함해 209만 원 이상의 월급을 받게 된다.

  • 2 1
    중부연합당ㅇ만들자

    왜.최대인구를.가진.중부권의.국민들이.
    반도.구석의.지방-경상도인들의.눈치를.보아야 하는가?
    <수구와경상도가.가장.두려워하는.정치구조!>
    수도권+경기+인천+충청+강원권의.
    약3천만이상.최대인구를.가진-중부연합당(경상도출신 철저히 배제)
    약520만인구의 호남당.
    약1300만인구의 경상도당.
    3개의.정치구조로.바꿔야한다.

  • 6 0
    ㅇㅇ

    각..나라별..................판매가격......
    ...............공개해라..........
    ........
    ............국내에만.........비싸게....파는거냐..?

  • 1 0
    ㅋㅋㅋ

    민주주의는 제도다. 촛불보다 쎈게 투표, 투표보다 쎈게 제도, 130석이면 집권없이도 바꿀수 있다
    1. 대법원장 직선제
    2. 대통령 결선투표제
    3. 중대선거구제, 정당지지 비례대표로 국회의원 절반선출
    위 3개면 공정방송, 공정재판, 공정경쟁, 경제발전 모두 이루어진다

  • 2 1
    배터지겠다

    초과 이윤좀 사회환원좀 해라.. ㄷㅂ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