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박민식 "정홍원 총리, 서울행사에만 집중 참석"

"부산에는 왜 한번도 방문 안하나"

박민식 새누리당 의원은 14일 정홍원 국무총리가 취임 후 서울 등 수도권 행사에만 집중 참석하며 지방 행사는 소홀히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감 보도자료를 통해 "정홍원 총리는 지난 2월 26일 취임한 이래 10월 7일까지 총 106건의 행사에 참석했는데, 이 중 서울이 70회, 경기 5회, 인천 5회 등 수도권 행사 방문이 총 80회(76%)로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특히 정홍원 총리는 여타 지방에 최소 1회 이상 참석한 데 반해, 부산과 호남지역은 한 번도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더욱 아쉬운 것은 직접 민심을 청취할 수 있는 시장 방문이나 소외계층 방문, 각종 현장 방문 및 현장 공무원 격려 등이 대부분 서울 또는 총리실이 위치한 세종시에서만 이루어진 점"이라며 "반면 지방의 경우 대부분 축사를 하기 위해 참석한 각종 기념식과 해당 지역에만 위치하고 있는 특수한 현장 방문뿐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부산의 경우 대선과정에서 약속했던 3가지인, 해양수산부 유치, 선박금융공사 설립, 신공항 유치 등이 백지화 혹은 지켜지고 있지 않아 정부에 대한 민심이 부정적인 가운데, 단 한 차례도 방문하지 않은 것은 자칫 각종 민심이 홀대론으로 흐를 수 있다"며 정 총리가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을 방문하지 않은 데 대해 불만을 나타냈다.
김동현 기자

댓글이 0 개 있습니다.

↑ 맨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