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다른 눈 "뷰스앤뉴스"

Views&News

메뉴


기능


세계한반도

북한 "이석기와 우리 연계는 용납 못할 도발"

"남북관계에 엄중한 영향 미치게 될 것"

2013-09-07 07:21:26
북한은 내란음모 혐의를 받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북한과 연계돼 있다는 의혹에 대해 "용납 못할 도발"이라며 이 사건이 남북관계에 미칠 악영향을 경계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서기국은 6일 보도를 통해 '이석기 사태'와 관련, "괴뢰보수패당이 이번 사건을 우리와 억지로 결부시켜보려고 하는 것은 우리의 대화 평화 노력과 북남관계 개선 의지에 대한 참을 수 없는 모독이며 용납 못할 도발"이라고 주장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이날 전했다.

서기국 보도는 이석기 사태가 불거진 후 열흘만에 나온 북한의 첫 공식 반응이다.

서기국은 이어 "남조선 당국은 스스로 제 눈을 찌르는 어리석은 모략소동을 걷어치워야 하며 만일 계속 폭압 광란에 매달려 북남관계에 엄중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우 전적으로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기국은 또 이번 사건은 남측 정부가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의혹으로 위기에 몰리자 "심각한 통치위기를 모면해보려고 공안정국을 조성하면서 21세기 마녀사냥극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며 "남조선 사회의 민주화와 북남대화, 북남관계 개선을 가로막기 위한 파쇼대결 광신자들의 일대 광란극"이라고 비난했다.
연합뉴스 Top^
<저작권자 ⓒ 뷰스앤뉴스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댓글이 22개 있습니다
※ 독자들께서 채우는 공간입니다. 가급적 남을 비방하거나 심한 욕설, 비속어, 광고글 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입력글자수 제한 : 0 / 200자
작 성 자:
비밀번호:
등 록

황모씨 북한이 저런반을을 할만하지..
이석기의 뻘짓이 결국 극우꼴통들에게만 이익이 됬으니깐..
NL병신들의 주체사사을 과연 어떤 정상인이 이해할 수 있을까?
괜히 가만히 있던 진보만 병신됬다. 이참에 NL의 뿌리까지 다 뽑혔으면 좋겠다.
2013-09-09